2025년 11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 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6,281,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2025년 11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한양행, 2위 일동제약,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6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빅데이터 40,207,4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은 약 2조 7,618억 원이며, 2024년 수출 실적은 2억 7,864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꾸준하며, 면역력·소화·비타민·눈 건강 등 기능성별 제품이 사용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에 참가해 국산쌀 막걸리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산쌀 소비 촉진을 위한 대표 오프라인 페스타로, 전국 200여 개 양조장 및 식품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판매·시음 축제다. 국내산 쌀로 만든 가공식품과 전통주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자리로 매년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장수는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행사에 참여하며, 올해는 자사 대표 제품군인 △장수 생막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2025 관악 예술창작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 ‘찾았다, 관희씨!’를 오는 12월 1일(월)부터 12월 31일(수)까지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2025 관악 예술창작 지원사업 ‘관희씨를 찾습니다’에 선정된 예술인 19인의 창작 결과와 활동을 한자리에서 소개한다. ‘관희씨를 찾습니다’는 ‘관악예술 희망 씨앗’의 줄임말로, 관악구를 기반으로 한 예술인의 실험적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과정지원과 제작지원 두 트랙을 통해 작품 구상 단계부터 결과 발표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한다.전시 기간 동안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서울시 관악구 관천로 53) 1·2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유튜브 미청구 잔여사용료(레지듀얼 사용료) 청구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사이트 이용 방법과 청구 절차를 안내하는 설명회를 오는 28일 서울 강서구 소재 음저협 본관 KOMCA HALL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레지듀얼 사용료는 유튜브에서 발생한 저작권료 가운데 권리자가 특정되지 않았거나 일정 기간(2년) 이내 청구가 이뤄지지 않아 지급이 보류된 금액을 의미한다. 음저협은 2016년 3분기부터 2022년 2분기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레지듀얼 사용료를 국내 음악 창작자를 대신해 유튜브로부터 수령해 관리해 왔으며, 음저협 회원을 포함한 모든 음악 저작권자가 간편하게 레지듀얼
경남 산청군에 ‘산청 캘리포니아롤’이 문을 열며, 지리산 자락에 새로운 미식 명소가 탄생했다고 26일 밝혔다. 캘리포니아롤은 미국 현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 초밥 본연의 맛에 미국식 롤의 감성을 더한 프리미엄 초밥·롤 전문점이다.산청점은 초밥의 기본인 두툼하고 깔끔한 생선 초밥, 그리고 미국식 롤의 다채로운 매력을 그대로 담아낸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매장 내 수족관에는 큼직하고 싱싱한 도미, 농어, 광어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갓 잡은 활어 초밥을 맛보기 위해 찾는 손님들의 인기가 높다.또한, 패밀리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산청 캘리포니아롤은 초밥뿐 아니라 수제 돈카츠·멘치카츠·생선카츠, 나베우동·소바, 홍합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사진예술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2025 PASK KOREA PHOTO FESTA)’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축제는 2025 시각예술분야 전시지원사업 선정 사업으로서,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주요 전시로 운영된다. 서울 시민을 포함한 모든 관람객이 사진예술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열 번째를 기념하는 이번 전시는 ‘사진은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라는 협회의 슬로건 아래 사진예술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될 수 있는 열린 예술을 지향한다. 전시는 2025년 12월 4일(목)부터 12월 7일(일)까지 양재 aT센터 제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공연장 최초의 브랜드 굿즈 공모전 ‘세종문화회관 아트 굿즈 디자인 공모전’이 총 86건의 접수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문화회관이 처음으로 시도한 브랜드 굿즈 개발 프로젝트로 시민 참여 기반의 공개 공모 방식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공모전은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됐으며, 총 86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8.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8건이 선정되어 실물 견본 평가를 포함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선정된 작품들은 ▲기념 문구류 ▲생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려는 사내 백기태(현빈)와 그를 무서운 집념으로 벼랑 끝까지 추적하는 검사 장건영(정우성)이 시대를 관통하는 거대한 사건들과 직면하는 이야기 ‘메이드 인 코리아’가 믿고 보는 배우들의 강력한 앙상블을 기대케 하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백기태의 근엄한 국가 경례 장면으로 포문을 열며, 서로 다른 욕망을 지닌 인물들이 벌일 전면전의 긴장감을 그대로 전한다. 중정에 들어온 이유를 묻는 장건영에게 “애국하러 갔습니다”라고 답하는 백기태의 단호한 한마디는 두 남자의 대립을 예고하
그룹 세븐틴과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의 특별한 협업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스머프 판권을 보유한 페요 컴퍼니(Peyo Company)는 25일 오후 11시 세븐틴과 스머프가 함께한 ‘음악의 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 오리지널 뮤직비디오에 스머프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들과 세븐틴의 개성을 녹인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상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븐틴 축제’와 스머프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조화가 인상깊다. 멤버들 곁을 맴도는 파파 스머프(Papa Smurf), 스머페트(Smurfette), 주책이 스머프(Clumsy)의 여정이 음악으로 연결된 세상을 노래하는 이 곡 메시지를 한층 돋보이게 한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기 ‘비렉스(BEREX) 마사지셋·코어셋’ 출시와 함께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선정하고 26일부터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 코웨이는 배우 차승원이 지닌 품격 있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꾸준한 자기관리의 상징성이 비렉스 신제품 ‘마사지셋·코어셋’의 콘셉트과 부합해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차승원을 모델로 한 이번 광고는 코웨이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의료기기 신제품이 지닌 기술력과 신뢰감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코웨이 비렉스 의료기기 마사지셋·코어셋 출
헤어케어 브랜드 모에브(moev)가 젤과 오일을 결합한 새로운 제형의 ‘아누카틴 헤어 퍼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아누카틴 헤어 퍼퓸’은 기존 워터 타입 대신 젤과 오일의 듀얼 포뮬러를 적용해 모발 위에 은은하고 깊은 잔향을 선사한다. 미세 젤 입자가 모발 결 사이에 촘촘히 밀착되며 향 성분의 휘발을 억제해 잔향 지속력을 한층 강화했다.향은 모에브의 시그니처 향인 ‘아누카틴 향’을 담아 싱그러운 프루티 시트러스 향이 퍼져 마치 유럽의 어느 도시에 와 있는 듯 이국적인 무드를 선사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로맨틱한 플로럴 우디 향이 은은하게 퍼져 우아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
CJ도너스캠프(이사장 이재현)가 겨울방학을 맞아 취약계층아동에게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을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이한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다.‘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은 결식 우려 아동에게 특식을 제공해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겨울방학 동안에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비롯해 다양한 식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 아동에게 특식 메뉴 밀키트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