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 대표이사 최정숙)는 오는 12월 7일(토)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말러, 교향곡 1번 거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비트 라일란트 예술감독은 이번 공연을 통해 ‘기억, 시간, 순환’을 주제로 인간의 정체성과 내면을 탐구한 세 명의 작곡가 작품을 엮어 한 해를 돌아본다.본 공연은 노재봉의 ‘집에 가고 싶어.’로 시작된다. 지난 2023년 작곡가 아틀리에 우수 작곡가로 선정돼, 2024/25 국립심포니의 상주 작곡가로 임명된 노재봉은 현재의 사회상에 관심을 두었다. 국립심포니의 위촉으로 세계 초연되는 이 작품은 고령화와 치매라는 현실적인 주제를 다루면서도 일반적인 관찰을 넘어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아포가토 메뉴를 확대,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쌉싸름한 에스프레소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초콜릿 아포가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초콜릿 아포가토는 맛은 물론 눈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초콜릿 아이스크림 위에 초코 드리즐을 뿌린 후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를 얹은 메뉴로, 뜨거운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면 깔끔한 맛까지 더해진다. 바삭바삭 씹히는 고소한 아몬드의 식감과 달콤함, 뜨거움, 쓴맛, 차가움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인 만큼 추운 계절에도 많은 마니아들을 만들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인 아포가토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함께 먹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OBEY)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막걸리 ‘오베이 장수 막걸리’가 출시 직후 5만병 판매를 돌파, 이를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성수동 ‘오베이X서울장수 막걸리 파티’에서 첫선을 보인 ‘오베이 장수 막걸리’는 11월 초 편의점 업계를 통해 단독 출시되자마자 약 5만 4천병이 판매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전통주와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독창적인 협업은 막걸리 애호가 뿐만 아니라 패션 매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오베이의 시그니처 아이콘 페이스와 장수 막걸리의 전통적
농심이 달콤한 꿀가루를 토핑으로 제공하는 겨울 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꿀가루 토핑으로 맛을 끌어올리고, 비빔면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제품이다.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출시하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마다 배홍동 고유의 맛과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치즈 및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던 농심은 올해 꿀가루를 활용, 한층 색다른 달콤새콤한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꿀이 토핑 재료로 인기를 끄는 점에 주목, 배홍동 고유의 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꿀가루를 토핑으로
프리미엄 증류주 브랜드 ㈜화요가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B>, 푸드 다큐멘터리 매거진<F> 등 주목받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 기업 비미디어컴퍼니(B Media Company)와 협업해 ‘THE BOOK OF SOJU - The Way of Hwayo’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THE BOOK OF - The Way of Hwayo’는 화요가 바라보는 소주의 역사와 정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원재료인 쌀로부터 시작해 맑고 깨끗한 한 방울의 술을 거두는 고도의 여정, 농부부터 캘리그래퍼까지 한 병의 깊이 있는 술의 탄생에 기여한 인물들과 한국 주류 업계의 판도를 뒤바꾼 화요의 철학과 노하우, 전통주의 미래를 밀도 있게 들여다본다. 첫 챕터인 <CRAFT OF HWAYO&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12월 다채로운 겨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 겨울 상하농원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딸기 수확 체험과 함께 상하농원에서 자연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제6회 겨울상하 사진전’을 개최하여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딸기 수확 체험은 상하농원의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에서 진행되며, 딸기의 생육 과정과 수확 시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6회 겨울상하 사진전’은 상하농원의 겨울 풍경을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계절의 정취를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 신청은 12월 10일부터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12월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과 파티카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1일(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2월 4일, 6일, 10일, 13일에 걸쳐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같은 기간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최근 출시한 노쇼 방지 서비스가 높은 사용률을 기록하며 사업주와 알바생 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근로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알바몬은 사업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알바생들의 면접 및 근무 노쇼를 방지하기 위해 최근 신규 기능 출시 및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사업주와 알바생 간 손쉽게 이용 가능한 실시간 알림톡 기능을 더해 노쇼를 방지하고,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일정 조율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절한 서비스라고 평가받고 있다. 28일 알바몬에 따르면, 노쇼 방지의 일환으로 출시된 '면접 제안' 기능을 사용한 공고 수는 6만 3천여 건으로 출시 3개월여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를 운영하는 오브젝티보(Objectivo)가 새로운 2세대 반려동물 유모차 라인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2세대 모델 ‘올데이 라이트 일체형 유모차’를 출시하며, 보다 강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리카리카의 신제품은 5.3kg대의 초경량 무게와 원터치 1초 폴딩 기능으로 이동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췄다. 또한 유모차는 내구성이 뛰어난 특수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황희원 오브젝티보 대표는 “이번 유모차 라인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리카리카가 반려동물 시장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이탈리아 현지의 풍미를 담은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이탈리안 클래식, 투 파인 비스테카(Italian Classics, Two Fine Bistecca)’이다. ‘비스테카’는 스테이크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이번 시즌에는 이탈리아의 특색을 그대로 담아낸 스페셜 스테이크 2종과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2종은 프렌치랙(양갈비),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피에몬테와 피렌체 지역의 특색을 더해 더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탈리안 스테이크다.‘피에몬테 프렌치랙 비스테카’는 부드럽게 구워낸 양갈비에 피에몬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코리아의 퍼포먼스 앰버서더 홍범석이 홍보대사 발탁 이후 지난 23일~24일 양일에 걸쳐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린 하이록스 홍콩 대회 남자 싱글과 4인 릴레이 부문에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팀을 진두지휘하며 아시아 정상 등극에 등극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돼 이벤트 경기로 치러진 4인 릴레이 국가대항전에서 주장을 맡아 우승을 견인하고, 싱글 부문에선 1시간2분2초의 좋은 기록으로 경기를 마쳤다. 홍범석은 ‘더솔져스’, ‘피지컬: 100’, ‘강철부대’ 등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신체 능력과 뛰어난 정신력을 보여주며 강인한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됐다. 특히 특전
2024년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85,634,86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LS ITC, 현대모비스, LG CNS, 한화토탈에너지스,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랜드파크 등이다. LS ITC는 내달 4일까지 ‘2025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에 돌입한다. 채용 직무는 Cloud 운영과 네트워크 운영 두 가지다. 학사 이상인 자, 인턴 기간 종료 후 4월부터 정규 입사 가능한 자 등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세부 요건과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면접 △인턴십(3개월) △AI역량검사 △최종면접 △입사순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내달 6일까지 ‘24년 하반기 인턴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