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김의욱)는 지난 17일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 및 임직원들과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일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홍보대사 윤일상, 팝핀준호(최준호), 쯔양(박정원)을 비롯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임직원 등 총 35명이 참여해 난방 취약 6가구에 연탄 4,000장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이번 자원봉사과정에 일부 가구는 연탄 운반이 쉽지 않은 환경이었으나, 봉사자들은 서로 손을 맞잡아 연탄을 전달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맹활약 중인 ‘사막여우’ 임희정(25·두산건설)이 올해도 변함없이 선행을 이어가며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임희정은 지난 18일, 팬클럽 ‘예사(예쁜 사막여우)’와 함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3천 5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온 선행으로, 선수와 팬이 함께 뜻을 모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온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임희정이 대회 때마다 기록한 버디와 이글 수에 따라 팬클럽 회원들이 조성한 기금에, 임희정이 사비를 더해 마련됐다. 지난 2021년 2천 22만 원을 시작으로 2022년 3천만 원, 2023년 2천 5백만 원, 2024년 3천 2백만 원을 전하며 5년동안 약
청호나이스가 오는 11월 29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진행되는 ‘서울 다함께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울 다함께 어울림 한마당’은 서울외국인주민센터가 주관하고 케이헬스미디어가 주최하는 행사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외국인 이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전통문화 체험 및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생활 속 응급처치 교육이 진행되며, K-POP 댄스 및 노래 공연 등을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
불안정한 세계 경제의 현황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경제 전망서 『2026 세계 경제 시나리오』가 출간됐다. 책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로 손꼽히는 최윤식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이 집필했다.신간 『2026 세계 경제 시나리오』는 AI 투자 과열, 유럽·중국의 부채 압력, 경기침체 신호가 세계 곳곳에서 포착되는 가운데, 저자는 2026년을 자산 재편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진단하며 시나리오 기반의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책에서는 MIT, 피치북, 가트너 등 주요 기관들이 경고한 AI 투자 실망감, 현금 고갈, 기술적 한계가 이미 버블의 균열을 드러내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과열 신호와 GPU 수요 변화는 2000년 닷컴 버블을 연상시키
㈜한샘(대표 김유진)은 시흥시 거북섬에서 진행된 ‘한샘숲 2호’ 조성 행사에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숲 조성 활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 9월에는 도시환경 개선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목표로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한샘숲 2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한샘숲 2호’는 사업장이 위치한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 1,500평 규모의 부지에 조성되는 도시숲으로, 칡덩굴로 뒤덮여 생육이 어려웠던 공간을 복원해 녹지 대기오염과 소음을 줄이고 지역사회에 자연 친화적 휴식공간
삼양그룹 의약바이오 사업 전문 계열사 삼양바이오팜(대표 김경진)과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KCI(대표 이진용)는 지난 18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기업으로서 인증서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글로벌 경쟁력 인증 제도로 크게 현재와 차세대 부문으로 구분된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연간 500만달러 이상 수출하는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이면서 상위 5위 이내인 상품이 선정 대상이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연간 100만달러 이상 수출하는 상품 중 향후 7년 이내 세계시장 상위 5위 진입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선정해 수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17일 잡코리아 본사에서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청년들에게 채용 트렌드와 실질적인 취업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잡코리아는 업계 1위 플랫폼으로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최신 채용 데이터 기반 업계 동향을 전하고, 빠른 합격을 위한 꿀팁을 전달하고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수백명의 참가 신청이 있던 만큼 온라인 시청이 가능한 별도 링크도 제공했다. 잡코리아는 정승일 교육서비스사업본부 총괄이 강연자로 나서 '경력 n년차 우대를 뛰어넘는 이력서 작성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
삼표그룹 장학재단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국회의원이 산림 경영과 재해 대응의 핵심 기반시설인 ‘임도(林道)’의 조성과 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토론회를 열었다.정인욱학술장학재단과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의원실은 지난 1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임도의 조성과 관리를 위한 정책개선 국회토론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임도의 기능을 재조명하고, 산림 경영·재해 대응·환경 보전 등 다각적 관점에서 임도의 공익적 가치를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회의원, 산림청, 한국산림과학회, 학계·현장 전문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대표 이주성)가 오는 11월 27일 오후 7시부터 ‘AI와 함께 창조하는 3D 인테리어 제작기’ 두 번째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인테리어 실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AI 기반 디자인 프로세스를 실제 사례 중심으로 풀어내며, 아이디어 단계부터 완성된 3D 시뮬레이션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아키스케치는 AI를 활용하는 공간 디자이너 및 인테리어 관계자들의 실무적인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고자 공유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회차 공유회에서는 디자이너가 실제 프로젝트에서 활용한 AI 디자인 흐름을 공유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2회차 공유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큐텐 재팬의 대규모 프로모션 ‘메가와리’에 참여해 닥터지 대표 라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메가와리’는 큐텐 재팬이 분기별로 개최하는 최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에서 닥터지는 저자극∙고효능 스킨케어에 대한 일본 소비자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검증된 베스트셀러 라인을 대거 선보이며 K-더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줄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누적 판매량 3,200만 개를 돌파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2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가 대한민국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육군 장병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밀리의서재 구독권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구독권 기증은 육군 장병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리의서재는 병영도서 우수부대에 복무 중인 약 2만 명의 현역 병사를 대상으로 독서 콘텐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구독권(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밀리의서재는 구독권 전달을 통해 MZ세대에게 익숙한 모바일 기반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22만 권의 방대한 독서 콘텐츠는 물론 시간과 공간 제약 없는 독서 경험을 현역 장병들에게 지원한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해 김치 그림, 사진들로 꾸린 특별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김장문화의 계승·발전과 국내외 사람들에게 ‘김치의 날’을 알리고자 2023년부터 공모전을 열고 있다. 여기에 올해는 김치 명인으로 알려진 이하연 명인의 책 ‘별별김치’ 속 김치 사진들을 활용한 사진전까지 새로 준비했다. 먼저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33점의 작품으로 그림 전시를 선보인다. 올해 공모전은 참가자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나라 K-Food 알리기, 나만의 K-Food 나라 상상해 보기 중 하나를 택하고, 주제에 맞게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접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장호) 주관으로 지난 10월 16일(목)부터 진행된 ‘2025 리:바운드 축제’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한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리:바운드 축제는 지역에서 창작된 우수 공연을 서울 주요 공연장에 올려 새로운 관객을 만나는 공연예술 유통형 축제다. 이번 축제는 문체부 선정 15개 지역대표 예술단체가 참여해 서울 9개 공연장에서 32일간 관객 3,800여 명이 함께했다.올해는 ‘대한민국은 공연중’ 캠페인과 연계해 ▲지역 서사 창작극 ▲어린이·가족 대상 전통·창작극 ▲해외 신작 교류작 등 세 가지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예술의 다양한 창작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