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돌싱글즈7’에서 MC로 활약 중인 이다은이 기부천사 행보를 이어갔다. 소속사 에프유는 “지난 6일 이다은♥ 윤남기 부부가 안양시 동안구 소재의 아동복지시설인 평화의 집에 방문해 기저귀와 물티슈 등 1000만 원 상당의 현물 전달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부 물품은 평화의 집에 거주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지원되며,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데 사용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이다은이 브랜드 엠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슈퍼대디가 함께하며, 시설에서 자라는 아이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기저귀와 물티슈 등을 제공. 지난 4월 슈퍼대디의 엠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세 번째 월드투어의 4차 플랜을 공개했다. G-DRAGON이 지난 12일 공식 팬 SNS에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의 4차 일정이 담긴 포스터를 게재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따르면 G-DRAGON은 오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타이베이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 이후 8일 베트남 하노이를 찾아 공연을 이어간다. 이에 더해 ‘AND MORE'로 추가 공연을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심박수를 치솟게 했다. 무엇보다 G-DRAGON은 앞서 타이베이와 하노이 방문 소식만으로도 태국과 베트남 전역을 들썩인 바 있어, 그의 재방문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타이베이 공연 당시 한국 아티스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는 <문학주간2025 ‘도움―닿기’>가 1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13일(토)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본격적인 개막식과 함께 시작을 알렸다. 피날레는 오는 19일(금)에 김혜순 시인의 신작 낭독회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개막행사 ‘아무도 아닌, 누군가에게’는 극장 전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열렸다. 기획위원 6인의 토크를 시작으로, 등단 20주년을 맞은 소설가 황정은의 낭독과 사회를 맡은 배우 옥자연의 무대,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의 공연이 이어졌다.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2025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5,496,95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
2025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448,20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남윤)는 오는 2025년 10월 1일(수)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마스터 시리즈III '거장의 선율'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무대는 ‘피아니스트의 에베레스트’로 불리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3번과 베토벤 교향곡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교향곡 제7번을 통해 청중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제3번은 1909년 미국 투어를 앞두고 작곡되어 뉴욕에서 직접 초연된 작품으로, 단순한 선율 속에 눈부신 서정성과 초절기교가 공존한다. 방대한 구조와 드라마틱한 전개로, 협주곡 문헌 가운데 가장 도전적이면서도 낭만적인 명작으로 손꼽힌다
프리즈 위크 2025 서울의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이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MCM HAUS에서 ‘BE@RBRICK in MCM Wonderland’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며 전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예술, 문화, 그리고 혁신이 교차하는 지점에서MCM만의 감각과 철학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프로젝트로 청담 MCM HAUS를 창의성과 상상력이 공존하는 몰입형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브랜드 특유의 대담한 큐레이션과 섬세하게 연출된 공간 구성, 관람객을 배려한 세심한 운영은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MCM의 문화 혁신 여정과 차세대 럭셔리에 대한 비전을 다시금 각인시키고
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대표이사 김건수)은 지난 11일 ‘2025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은 지난 2009년부터 일·생활 균형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일자리 창출과 질적 개선에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큐로셀은 △고용 증가 실적 △청년 일자리 창출 △젊은 기업 문화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기술이전 중심의 사업모델에 머무르지 않고, 자체 생산과 판매를 통한 영업이익 창출 구조를 갖추는 과정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이 이뤄지며 고용 창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LIZDA)가 브랜드 얼굴로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다샤 타란(Dasha Taran) 발탁 소식을 12일 전했다. 다샤 타란은 우크라이나계 러시아인으로 인형 같은 외모와 또렷한 이목구비 그리고 내숭 없는 성격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운영 중인 SNS 채널의 전체 팔로워가 2,500만 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다샤 타란은 이번 리즈다 전속 모델 발탁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까지 브랜드 앰배서더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리즈다는 피부를 생각한 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국내 대표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손잡고, 방탈출 콘텐츠 ‘메모리 카니발(MEMORY CARNIVAL)’을 체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모집은 실제 근무가 아닌 가상 아르바이트 체험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는 오는 26일 정식 오픈하는 에버랜드의 신규 방탈출 콘텐츠를 누구보다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알바천국에 게시된 ‘에버랜드 메모리 카니발 축제요원 체험단 모집 공고’에서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모집 인원은 총 5명이다. 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2026년 신규 거점기관으로 활동할 ‘꿈의 예술단’ 예비거점기관 1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꿈의 예술단(오케스트라·무용단·극단·스튜디오)’은 전국 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무용, 연극, 시각예술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꾸준히 경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5년 이상 장기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대표 정책사업이다.2010년 꿈의 오케스트라로 출발해 무용·연극 분야로 확장됐으며, 올해는 시각예술 분야인 꿈의 스튜디오가 시범 운영 중이다. 2025년 현재 전국 110여 개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예비거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최근 중국 마카오 안다즈 호텔에서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회장 커션 팡, 이하 TME)과 회담을 갖고, 양측 협력을 통해 중국 내 한국 음악 저작권료 징수·분배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회담에는 음저협 박학기 부회장, 황선철 사무총장, TME 커션 팡 회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최근 A2O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수만 키 프로듀서&비저너리 리더(Key Producer & Visionary Leader)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이번 만남은 박학기 부회장과 이수만 키 프로듀서가 중국 내 한
그룹 유니스(UNIS)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러블리 에너지를 품고 돌아왔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일본 디지털 싱글 '모시모시♡(もしもし♡)'를 발매했다. '모시모시♡'는 유니스의 첫 일본 디지털 싱글이다. 앞서 유니스는 지난 6월 열린 '2025 UNIS FANCON ASIA TOUR IN JAPAN(2025 유니스 팬콘 아시아 투어 인 재팬)' 무대에서 일본 디지털 싱글 발매 소식을 발표하며 현지 팬들을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신곡 '모시모시♡'는 사랑에 빠진 설레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곡으로, ‘마음의 소리를 전하고 싶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