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를 테팔 주방 칼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테팔은 윤남노 셰프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방 칼 라인 ‘아이스포스’, ‘프리시젼’을 필두로 ‘누구나 셰프처럼’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에 출연해 섬세하고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칼을 소개하며 셰프로서의 장비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테팔이 공개한 영상 인터뷰에서 윤남노 셰프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2025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후원금 1천만원을 지난 9일 안산빈센트 의원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된 ‘2025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지난 4월 14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전 임직원이 참여해 목표 걸음을 달성함으로써 1천만원의 후원금이 조성됐다. ‘작은 걸음이 모여 큰 나눔으로 이어진다’는 기획 의도 아래, 단순히 회사가 마련한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임직원 개개인의 참여와 성취가 곧 후원금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9일 경기도 안산빈센트 의원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를 비롯한 신풍제약 임직원과 안산빈센트 의
맥도날드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 해피밀 토이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로,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통해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아왔다. 맥도날드가 해피밀 토이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피규어는 총 14종으로 제작됐다. 또 2021년 맥도날드와 함께한 ‘The BTS 세트’ 광고 영상 속 착장을 재현한 ‘플레이백 에디션’과 맥도날드 로고 의상을 입은 ‘앵콜 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피규어는 해피밀 구매 시 제공되며, 원하는 1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1차 ‘플레이백 에디션’은 오늘(11일)부터, 2차
중국 일부 누리꾼들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를 자국 애니메이션 홍보에 무단으로 이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8월 중국 토종 애니메이션 '너자(哪吒·Nezha)2'는 북미 극장가에서 개봉을 했지만 초반 흥행에 참패를 당하고 말았다.'너자2'는 중국 고전소설 '봉신연의'(封神演義)로 널리 알려진 고대 신화 속 영웅신 '너자'의 이야기를 각색한 판타지 애니메이션 '너자, 악동의 탄생'의 후속편이다. 특히 이번 '너자2'는 중국 정부 차원에서 밀어준 작품으로, 배우 양자경까지 섭외해 영어 더빙판을 만들었지만 세계인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중국 일부 누리꾼들은 각 종 SNS에 '케데헌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9일(현지시간) 캐나다에서 진행된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CJ & TIFF K-Story Fund’(이하 ‘K-스토리 펀드’) 시상식에서 최종 창작자 3인에게 시상하고 창작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계 영화 창작자를 발굴하고 글로벌 영화시장 내 K-콘텐츠를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K-스토리 펀드는 CJ문화재단이 토론토국제영화제(TIFF) 및 영화진흥위원회(KOFIC)와 함께 2023년 9월 론칭한 지원 사업이다. 북미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한국계 영화감독들의 첫
가상자산 미디어+커뮤니티 플랫폼 코인니스가 가상자산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은 밤 10시라고 11일 밝혔다.코인니스는 9일 플랫폼 내 커뮤니티 활성 이용자 15만명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숫자로 보는 코인니스' 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가상자산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요일은 월요일로 나타났다.올해 가장 커뮤니티가 활성도가 높았던 날은 지난 2월 3일로, 글로벌 무역 전쟁 우려로 비트코인 가격이 9만 7000달러 선까지 하락한 날이다.미국 하원 의원이 암호화폐 법안을 통과시킨 7월 17일, 비트코인 가격 변동 폭이 컸던 7월 24일이 각각 그 뒤를 이었다.이와 관련해 코인니스 측은 "가상자
오는 11월 코엑스에서 국내외 F&B 산업 리더들의 인사이트와 경험의 확장을 조명하는 최대의 지식 플랫폼이 열린다. 커피를 통해 산업과 사회, 인간과 자연이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제 1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The 14th World Coffee Leaders Forum, 이하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이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전 세계 75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아시아 유일의 글로벌 커피 지식 플랫폼으로 UN 산하 기관인 국제커피기구(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스페셜티커피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의 후원으로 열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다가오는 세계 유산기부의 날을 기념해 오는 13일 ‘유니세프 노후 준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논현역 앨고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유산기부 실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웰다잉문화운동 원혜영 대표와 행복100세자산관리연구회 강창희 대표가 이번 세미나에 함께해, 웰다잉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유언장 작성 및 노년을 준비하는 자산관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며 유산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콘텐츠LAB이 대학교를 졸업한 취업준비생 485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취업을 위한 사교육을 받은 청년이 전체 42.9%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동일한 조사 당시 31.6%보다 약 10% 넘게 늘어났다. 취업사교육 경험이 있는 청년들은 월 평균 38만원, 연간 약 455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4년 전 연간 약 218만원이었던 것에 대비해 109% 증가한 것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 이후 채용 환경의 여러 변화가 있었고 물가 상승까지 이어지며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취업사교육에서 가장 많은 비중(*복수응답)을 차지한 것은 '전공 자격증 취득(64.9%)'이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1일 밝혔다. 9월 3~4주 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여는 기업은 현대해상화재, DB손해보험, DB생명, CJ프레시웨이, APR, 키움증권, HS효성, 코스맥스 등이다. ◇ 현대해상화재는 오는 15일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2025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채용 안내 △현직자 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자산운용, 보험계리/수리, 디지털/데이터분석, IT/정보보호, 기업보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는 관련 업계, 직무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DB그룹은 ‘2025 하반기 신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9일,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신협 시니어 정원사 양성 프로그램’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종강식은 신협중앙회 우욱현 관리이사와 세종우리신협 이사장, 국립세종수목원장, 시니어 수강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난 8주간의 교육활동을 돌아보며 우수 수료자 시상, 수강생 소감 발표 등의 순서로 마무리됐다. ‘신협 시니어 정원사 양성 프로그램’은 은퇴 시니어의 자기계발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형 교육 사업이다. 지난 7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토양 및 영양관리, 병해충 관리
2025년 9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1부터 9월 11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968,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청각언어 장애가 있는 김하성 (가명, 16세) 아동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언어재활 치료를 받아 소리가 있는 일상을 찾게 되었다고 11일 밝혔다. 하성이는 신생아 청각 선별검사에서 양쪽 귀가 고도 난청이라는 진단을 받아 보청기를 착용해 왔다.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부터 보청기로도 소리를 듣고 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커져, 일상생활은 물론 학업을 이어가는 데 불편함이 많아 인공달팽이관 수술이 불가피했다. 하지만, 당시 하성이 아버지 외벌이로만 온 가족이 생계를 유지하고 있어서 하성이의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수술 후 필수적인 언어재활 치료를 진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