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의 헬스&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대표 손정욱, 천계성)가 서울시와 협력해 K-뷰티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K-뷰티 트렌드 서밋 2024'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100여 개국 이상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트렌디어는 서울시에서 10월 1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2024 서울 뷰티위크’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이번 행사를 주관한다.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기업별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과 바이어 매칭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K-뷰티 트렌드 서밋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13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더 풍성한 선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월백, 백합, 미각, 미각 색(色), 연화, 담 시리즈, 미 시리즈, 원 시리즈 등 광주요 전체 라인업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광주요 인기 제품으로 엄선한 ‘GIFT’, 간편함에도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소세트’, 풍성한 한상차림이 가능한 ‘그릇 세트’까지 다양한 세트로 구성했다. 특히, 둥근 보름달을 모티브로 제작한 광주요 ‘월백’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달의 곡선을 담은 원호(달항아리)를 식기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광주요만의 소지와 유약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반무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추석 연휴를 맞아 프리미엄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스페셜티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셜티 위스키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엄선한 재료와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위스키 제품들이다. 이번 스페셜티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는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Aberlour), 아이리쉬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RedBreast), 버번 위스키 래빗홀 (Rabbit Hole) 그리고 버번 위스키 제퍼슨 (Jefferson’s)로 구성된 총 4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아벨라워는 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
F&F(대표 김창수)의 LA 스트릿 아웃도어 브랜드 수프라(SUPRA)가 24FW 캠페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러닝, 등산,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프라가 이러한 인기에 발맞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MZ세대들을 겨냥한 24FW 캠페인 비주얼을 선보였다.이번 화보에서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새로운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컬러로 구성해 어떤 상황에서도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다.특히 눈에 띄는 제품은 ‘백 그래픽 3L 바람막이’로, 방수와 방풍 기능이 추가되어 급변하는 간절기 날씨에 적합하다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실속 있고 다양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다양한 구성의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전용 전통차, 제주 비타민 과일차, 텀블러 등을 활용한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는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4종과 라떼 스틱커피 3종으로 이디야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담았다.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는 전통차 2종과 제주 비타민 과일차 2종에 커피박(원두 찌꺼기)을 활용하여 제작한 텀블러(600ml)를 함께 담아 실용성을 강화했다.
2024년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SG,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8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괌 본연의 매력을 추구하는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이하 리조나레 괌)'은 오는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우베 페스티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우베는 괌을 포함한 미크로네시아 제도 내 특산물로 우리나라의 자색 고구마와 비슷한 모양을 띠고 있다. 괌 내에서 평년 수확량이 한정되어 있다 보니 귀한 식재료 중에 하나다. 우베에서 추출한 천연색소를 이용하여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에 활용되며, 선명한 색감으로 보는 재미까지 있어 괌에서 인기가 높다.리조나레 괌 ‘우베 페스티벌'에서는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특별메뉴 '우베 몬스터 버거'와 조식 뷔페에서 팬케이크, 도넛 등 우베를 이용해 만든 디저트 코너를 마련했다. 리
알피바이오가 MZ세대 지원 국책사업인 ‘일경험 청년’ 협업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기업 홍보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지난 5월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해 청년구직자들과 AI툴을 활용한 기업 홍보용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다. 화성시 신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콘텐츠 제작 사업은 기업 설명회 및 공장 투어와 함께 홍보 전략 기획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실제 실무 역량 학습을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적 경험 가치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과제가 부여됐다. 특히 알피바이오는MZ세대(1980년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와의 소통 강화를 위
13일 대전·세종·충남 지역은 한때 소나기가 내리며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더울 것으로 예보됐다.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충남권은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갈 전망이다.특히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보건과 산업, 농업 등 피해가 우려돼 기상청은 온열질환 발생을 대비해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야외 활동을 자제하며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또 충남권에는 한때 5~20㎜의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다만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지만 소나기가 그친 뒤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13일 인천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27도, 낮 최고기온은 33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면서 "오늘 낮부터 늦은 밤 사이 5~40㎜의 소나기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강화군·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연수구·옹진군 26도, 동구·중구 27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부평구 35도, 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서구·연수구 34도, 동구·중구 33도, 옹진군 30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3~6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1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초미세먼지 농도는 '
화요일인 1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안팎으로 오른 가운데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며 무덥고 습하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새벽에 경기동부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 충청권, 전라권서부, 제주도에 소나기가 내리겠다"고 했다.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강원내륙, 광주·전남서부, 전북서부 5~40㎜ ▲대전·세종·충남, 충북중·북부, 제주도 5~20㎜다.수도권과 강원내륙, 전라권서부엔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의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2~27도, 낮 최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가격이 연이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특히 외식 가격과 만들어 먹는 재료비가 동반 상승하며 말복을 앞둔 소비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12일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7월 기준 삼계탕의 전국 평균 외식 가격은 16,014원으로, 이는 전월 대비 0.6% 상승한 수치다. 더불어, 전년 동월 대비로는 1.8%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연도별로 살펴봐도 2024년의 평균 판매 가격은 2023년 대비 2%, 2022년 대비 9.3% 오르는 등 최근 2년간 매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과 경기도의 삼계탕 가격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의 7월
패션 브랜드, ‘데이지(Dazy)’의 F/W 시즌 컬렉션이 공개됐다. ‘DAZY X 김유정과 함께 가을맞이를 준비하세요!’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컬렉션은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 완성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패션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상 속 다채로운 분위기와 상황에 폭넓게 매치할 수 있는 33종의 매력적인 아이템과 이를 조합한 14가지 스타일링 룩 제안으로 구성된 이번 F/W 컬렉션은 앞서 큰 관심을 모았던 S/S 시즌과 마찬가지로 데이지 브랜드 앰버서더 김유정이 직접 선택했다. 데이지 F/W 시즌 컬렉션은 시스루 레이어링(See-through layering), 믹스 앤 매치(M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