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와 함께 11월 한 달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전국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당근페이로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행사 기간 동안 1인 1회 한정으로 1,500원 이상 현장 결제 시 500원 즉시 할인이 제공되며, 11월 11일 단 하루, 오후 12시부터 14시까지 1,500원 이상 현장 결제 시 1,500원 즉시 할인이라는 특별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컴포즈커피 관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참여형 재난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희망세이버즈(Hope Savers)’의 대학생 조직인 ‘캠퍼스크루’를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세이버즈(Hope Savers)’는 기후위기 시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재난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재난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폭염·산불·수해 등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생활 속 안전 실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출범하는 ‘희망세이버즈 캠퍼스크루’는 대학생이 참여해 재난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의 주체로 재난안전문화 캠페인 기획, 재난 취약계층 대상 체험교육 지원, 재난예방 및 대응 콘텐츠 제작, 재난구호 봉사활동
한국PR협회(회장 조영석)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GS 리테일-밍글스푼이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사례는 4년전 GS25의 행사 포스터 디자인이 기업 위기로 확산되었던 사례로 마케팅 콘텐츠가 기업 경영의 큰 위기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후 GS리테일은 위기 재발을 막기 위해 체계적인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이어왔다.한국PR협회 한국PR대상은 올 한해동안 수행된 PR 프로젝트 성공 사례 중 대상과 각 카테고리의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하며, 올해에는 총 35개 작품이 선정했다.카테고리별 최우수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는 3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과 함께 ‘영케어러(Young Carer)’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 ‘위드영(With Young)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영케어러(가족돌봄아동)는 장애, 질병, 노화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보살피거나 생계 책임을 지는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뜻한다. 이들은 학업, 진로 준비, 또래 관계 형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지만, 사회적 인식 부족 및 복지 사각지대의 영향으로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넥슨게임즈와 넥슨재단은 영케어러가 돌봄 부담을 덜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위드영 프로젝트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의 리파인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이 배우 최우식과 함께한 2025 겨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편안함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겨울'을 테마로, 자연의 여유로움과 도시적 세련미가 어우러진 미니멀한 겨울 스타일을 선보인다.공개된 화보에서 최우식은 부드러운 베이지 톤 하프코트와 블랙 스웨이드 셔켓, 여기에 와이드핏 데님 팬츠를 매치해 따뜻하면서도 간결한 실루엣을 연출했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싱글 코트, 발마칸 코트, 에어네스트 경량 점퍼, 다운 점퍼 등 다양한 아우터를 통해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절제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프로젝트엠은 이번 시즌, 부드러운 컬러와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은 리사이클링 보상판매 프로그램 ‘지구를 살리는 테팔 재활용 캠페인’을 내년 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구를 살리는 테팔 재활용 캠페인’은 테팔 브랜드가 입점된 전국 11개 아울렛 매장*에서 진행한다. 소비자는 해당 매장에 집에 있는 오래된 테팔 프라이팬·냄비·매직핸즈 제품을 가져오면, 보상판매 대상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1개당 캠페인 대상 제품 1개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수거된 제품은 전문 업체를 통해 용해와 재질별 분리 과정을 거쳐 지속 가능한 자원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다. 보상판매 대상 품목은 신제품 ‘퍼펙트 레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뷔를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K-뷰티를 대표하는 티르티르와 세계적인 아티스트 뷔의 만남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나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확장해 나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뷔는 패션과 뷰티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만의 무드로 표현하는 아티스트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주는 문화적 아이콘으로 꼽힌다. 티르티르는 뷔의 세련된 감도와 여유로운 애티튜드를 통해 브랜드가 강조하는 ‘다양한 컬러 옵션과 자신감 있는 아름다움’ 메시지를 글로벌 시장에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1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후원 30년 기념행사 ‘함께한 30년, 이어갈 희망’과 후원자 체험 프로그램 ‘기대하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89년 기아대책 설립 후 첫 후원을 시작해 30년동안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온 장기 후원자들의 나눔을 기념하고, 후원을 통해 만들어 낸 변화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30년 및 25년 이상 후원한 장기 후원자 70명을 기아대책 본사로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후에는 약 200명의 후원자와 시민들이 참여한 체험형 행사 ‘기대하우스’를 진행했다. 기념 행사에서는 환영 인사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9월 순직, 공상한 군인 자녀 장학금 지원을 위해 시작한 호국장학재단 기부금 전달을 시작으로, 지난달 14일에는 경찰청에서 경찰청 재단법인 ‘참수리 사랑’에, 28일에는 대한소방공제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참수리사랑과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된 기부금 역시 순직, 공상 경찰관 및 소방관 자녀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장학금 기부 활동과 더불어 각 단체를 대상으로 한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도 진행, 나라를 위해 힘써주시는 히어로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한국도미노피자는 오는 6일과 7일에는 소방관과 소방 근무 일반 공무원 및 소방관 가족들을 위한
최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레전드' 켄 그리피 주니어가 자신의 SNS에 '욱일기' 문양 사진을 게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 주말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줬다"며 "확인해 보니 켄 그리피 주니어가 욱일기 문양 머리띠를 착용하고 티셔츠까지 입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버젓이 올렸다"고 밝혔다.서 교수는 즉각 켄 그리피 주니어에게 향의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내 "욱일기는 과거 일본이 태평양전쟁을 비롯한 아시아 각 국을 침략할 때 전면에 내세운 깃발로,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고 알려줬다.특히 "이번 게시글은 당신을 좋아하는 많은 아시아 팬들에게 전쟁의 공포를 다시금 상기시키는
수제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글라쇼(Glace chaud) 아이스크림’(이하 글라쇼)이 지난 10월 25일 서울 구로구 안양천 육상트랙구장에서 열린 ‘배움이 자라는 기부런, 런앤런(RUN & LEARN)’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교육격차 해소를 주제로 마련된 기부런 행사로, 참가비 전액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지원사업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1,500명의 시민이 5km와 10km 코스를 달리며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으로 교육격차 해소에 동참했다.행사는 오전 8시부터 시작하여 오프닝, 러닝, 각종 체험 프로그램, 시상식 및 축하공연, 럭키드로우 등 다채
2025년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98,4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제3회 수기공모전을 개최하고 11월 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응모는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청각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청각장애 인식개선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청각장애인이 겪은 삶 또는 청각장애와 관련된 경험담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등 상금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에세이, 인스타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되어 청각장애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행희 사랑의달팽이 회장은 “신생아 1,000명 당 1~2명이 고도 난청, 5~6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