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은 ‘제27회 양성평등 미디어상’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양성평등 미디어상’은 양성평등 가치 확산에 대한 방송·언론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우수 방송·보도물을 확산하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된 상이다.공모 접수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며, 양평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공모요강 확인 후 별도의 웹하드를 통해 출품자료를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공모 대상은 양성평등 가치 확산에 기여한 ▲방송(TV, 라디오), ▲보도(신문, 인터넷 신문, 잡지 등 간행물 포함) 두 부문으로, 방송·보도기간이 2024년 10월 1일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해당되는 작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주식회사 바임은 자사의 대표 브랜드 쥬베룩(Juvelook)의 신규 TV 광고를 9월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김유정 배우가 보여주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통해서 ‘주도적인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쥬베룩의 지향 가치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쥬베룩은 특허받은 다공성망상구조 조성물로 PDLLA 기반의 생분해성 마이크로입자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한 4등급 의료기기이다. 피부 진피층에 주입 시 자연스러운 볼륨 형성과 함께 주름·탄력·모공·흉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쥬베룩의 TV 광고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 유튜브, SNS, 강남
삼표그룹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이사장 정도원)은 지난 26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기 산림 Pioneer 육성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산림·임업 분야에서 과학 발전과 현장 기술 개발을 주제로 연구하는 대학원생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제4기 장학생은 석·박사 과정에서 실질적 연구를 수행 중인 학생들로, 연구 계획의 구체성·실현 가능성·학문적 기여도·장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됐다. 이들은 각자 제안한 연구 과제를 기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11월 9일까지 유네스코 유산 보호를 위한 ‘투게더(70GETHER)’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걷는 길, 함께 지키는 유산’을 슬로건으로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걸음을 나누며 인류 공동의 유산을 지키고 미래 세대에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개인, 단체, 학교, 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캠페인 굿즈(스포츠 타월과 접이식 방석)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전국 각지의 유네스코 유산 지역에서 7km를 완주한 후 소셜미디어(SNS) 등에 캠페인 굿즈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스킨케어 브랜드 SK-II가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새롭게 조명하는 캠페인 ‘One & Only SK-II’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II만의 독보적인 성분 피테라™와 ‘진짜 나다움’을 가능케 하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SK-II가 왜 ‘타임리스 스킨케어 아이콘(Timeless Skincare Icon)’으로 불리는지를 이야기한다. 그리고 브랜드는 이 메시지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배우 문가영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이는 SK-II가 2022년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한국 배우로서는 오랜만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문가영은 데뷔 20년 차를 맞은 배우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레트로 뷰티 트렌드의 활약이 돋보이는 가운데, 90년대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 배우 이승연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의 유튜브 채널 ‘살롱 드 태윤’에서 전성기 시절의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재연해서 화제다.이번 영상에서 박태윤은 1세대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다운 정교한 손길로 이승연의 대표작 중 하나인 드라마 ‘거미’ 속 메이크업을 되살려냈다.태닝한 듯한 컬러감, 매트한 피부 표현, 이국적 컬러 렌즈와 강렬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또렷한 립 라인과 누드톤의 오버립, 과감한 쉐딩까지 90년대 특유의 글래머러스하면서도 도시적인 무드를 완벽히 구현했다. 여전히 자연스럽고 우아한 미모를 유지하는 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2022년 경북·강원 산불 피해 지역 회복을 위한 의료지원 사업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원장 어영)을 선정하고 410,200,000원의 사업비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2년 경북·강원 지역 대형 산불 이후 추진된 지역 회복 공모사업으로, 강원권 재난 거점병원인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수행을 맡아 진행한다. 주요 사업은 △이동형 병원을 통한 긴급 의료 지원 △외상·응급 환자 치료비 및 전문 진료 지원 △화상 및 응급처치 교육·응급키트 보급 △산불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 및 예방 홍보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경연대회 개최 등이다. 피해 주민의 건강
맥도날드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2008년 출범해 올해로 18회를 맞은 국내 유일의 마케팅·광고·디지털콘텐츠 국제 행사다. 매년 전 세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산업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 광고 캠페인은 올해 해당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크리스탈상 3개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먼저, 전략(Strategy Stars) 부문 내 ‘컬처 앤 콘텍스트(Culture & Conte
SK인텔릭스(대표이사 김완성)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5(Frieze Seoul 2025)’에 참가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 작가인 최영욱 작가와 함께 예술과 기술이 결합한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프리즈 아트페어는 런던, 뉴욕, LA,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아트페어 중 하나로 매년 전 세계 유수의 갤러리와 작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미술계의 이목을 끈다. 나무엑스는 이번 ‘프리즈 서울 2025’에 참가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웰니스 로봇을 대중에 공개하며, 관람객들에게 웰니스의 새로운 경험과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달 29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배우 신예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홍보대사 대열에 합류한 신예은은 지난 2019년 우연히 접한 기아대책 후원 캠페인을 통해 한 아동을 지원하며 기아대책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나눔의 가치를 느끼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국내외 취약 아동을 위한 선행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경남·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을 기탁했으며, 기아대책이 올해 첫 선보인 시리즈형 모금 캠페인 ‘희망팔찌 캠페인’ 시즌3의 앰버서더로 동참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배우 신예은은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지난 7월 진행된 ‘제 1회 할리스 레시피 콘테스트’ 대상 수상 메뉴 ‘유자리카노’를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자리카노’는 가맹점주부터 점장, 아르바이트생까지 전국 할리스에서 근무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진행한 ‘레시피 콘테스트’에서 10:1의 경쟁률을 뚫고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메뉴다. 고객의 니즈와 의견을 레시피에 반영했을 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까지 더해 많은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대상에 선정됐다. 할리스는 평소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맛은 물론, 편안함까지 느끼길 바란다는 대상 수상자 김한솔 부산송정DI점 점장의 마음을 담아 ‘유자리카노’를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계좌이동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협 계좌이동서비스는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을 신협 계좌로 손쉽게 변경하는 서비스로 개별적인 자동이체 해지 및 신규 등록과는 별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은 자동납부(체크카드 제외) 항목에 대한 서비스 신청자이며, 자동송금(신협계좌간·타행·납부자 자동이체) 항목은 제외된다. 신협은 계좌이동서비스 신청자를 위해 2종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협 영업점에서 계좌이동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중 월별 3명을 추첨해 경품 추첨 기간까지 총 6명을 선정하여 순금
2025년 8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용빈, 2위 변우석, 3위 데이식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6,588,91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