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페어가 해외 박람회 참가 기업을 위한 ‘AI 전시 참가 예산 추천 시스템’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AI 전시 참가 예산 추천 시스템은 약 400만 개 이상 수집한 박람회 참가 예산 데이터 기반으로 수출 기업이 해외 박람회 참가 시 필요한 예산과 세부 지출 항목을 추천해 주는 시스템이다.기업 담당자가 전체 예산, 부스 타입, 출장 인원수 등의 참가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마이페어에 쌓인 참가 예산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성 높은 전시 참가 평균 예산을 제안한다. 예산 추천 결과에는 해외 박람회 부스 참가에 참고할 지출 항목을 우선순위에 맞추어 함께 제공한다. AI 전시 참가 예산 추천 시스템은 마이페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롯데웰푸드가 인도 현지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 아이스크림'의 합병을 30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합병은 세계 최대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내년 초 통합 법인을 출범시킬 예정이다.지난 29일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는 각각 이사회를 통해 합병안을 의결했다. 합병은 롯데 인디아가 하브모어를 흡수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하브모어 브랜드는 유지되면서도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주주 동의를 포함한 후속 절차가 올해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롯데웰푸드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며, 이번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8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홍보기획전에 참가하여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한국방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미래 첨단 국방과학을 엿볼 수 있는 미래국방 핵심기술 컨퍼런스, 창업경진대회부터 상상실현 아이디어 공모전, VR 체험 등 가족 모두 즐기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틸론은 홍보기획전에서 자사의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인 ‘Dstation v9.0’과 데스크톱 가상화에 최적화된 제로클라이언트 어플라이언스 ‘OBB(오브젯 박스)’를
한국 로컬 식문화의 중심지라고도 할 수 있는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 강원도 대표 수제맥주브랜드 감자아일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이번 팝업은 ‘321플랫폼’의 365일장 공간 내, 외부에서 진행되며 샤퀴테리 브랜드 ‘제로햄’과의 협업을 통해 ‘쏘세지와 감자맥주를 잘하는 집’ 이라는 시장의 분위기를 살린 유쾌한 컨셉으로 진행한다.맥주와 푸드페어링을 중심으로 한 주요 메뉴는 감자아일랜드의 감자맥주, 옥수수맥주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와 제로햄의 수제햄을 활용한 부대볶음, 감자소시지 볶음 등이 있다.감자아일랜드 관계자는 “광장시장은 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한국의 대표 관광지인
옛날통닭은 생닭을 조각 내 튀기는 현대식 치킨과 달리, 생닭 한 마리를 통째로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기존 치킨보다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반죽피를 적게 입혀 닭 껍질과 속살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최근 복고풍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어린 시절 부모님이 월급날 사오던 그 맛, 노란 봉투 속의 레트로한 옛날통닭이 인기를 끌면서 창업 가맹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가 바로 고려통닭이다.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외식 전문 기업인 고려통닭은 맛과 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 주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치킨 원육과 양념 소스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등 완벽한 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캐나다 벤쿠버에 첫 매장을 열고 북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벤쿠버 다운타운의 중심인 랍슨(Robson)거리에 위치한 '교촌치킨 캐나다 1호점'은 주요 관광지와 다양한 식당 및 카페들이 밀집해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교촌치킨은 이번 매장에서 교촌(간장), 레드, 허니 시리즈로 대표되는 3대 메뉴를 선보이며 현지 고객의 입맛을 공략할 계획이다. 교촌은 한국 K-치킨의 매력을 벤쿠버를 비롯한 북미 시장에 전파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지난해 교촌의 미국 법인 ‘교촌USA’는 캐나다 현지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미래
코스맥스가 K-인디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포괄적인 지원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중소 인디브랜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 개발, 생산, 해외 수출 등 전 과정에 걸친 올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코스맥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와의 협력 아래 K-인디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내 화장품 책임판매업자(브랜드사) 수는 3만 1524곳으로 전년 대비 12.5% 증가하는 등 인디브랜드 수의 증가와 함께 K-뷰티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며,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8% 증가한 33억1000만 달러(약 4조 5860억 원)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NC)는 스웨덴 소재 신생 게임 개발사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에 초기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총 투자 금액은 350만 달러(한화 약 48억 원)다.문 로버 게임즈는 지난 2022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된 게임 개발 스튜디오다. 창립 멤버는 전원 EA DICE 출신의 슈팅 게임 베테랑으로, ‘배틀필드’ 시리즈, ‘파 크라이’,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등 유명 FPS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현재 PC·콘솔 기반의 신규 IP(지식재산권)로 협동 FPS 장르 신작 ‘Project Aldous(프로젝트 올더스)’를 개발 중이다.NC는 문 로버 게임즈의 초기 투자에 단독으로 참여, Project Aldous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넥슨은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의 K리그 프로축구선수와 구단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eK리그 서포터즈 컵 2024’ 결승전에서 전북현대가 최종 우승했다고 30일 밝혔다.‘eK리그 서포터즈 컵’은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동 개최하는 대회로, 각 구단의 프로선수 1명과 구단 대표로 선발된 서포터즈 2명이 한 팀을 이뤄 진행하는 방식이다. 올해 첫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울산 HD FC, 수원FC, 전북현대, 포항스틸러스 등 K리그 8개 구단이 참여했다.지난 29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는 4강 토너먼트 및 결승전이 연달아 진행됐다. 3:3 다인전으로 진행된 결승전은 전북현대와 울산 HD FC가 맞붙었으며, 접전 끝에 전북
유한양행의 토탈 홈케어 브랜드 해피홈에서 프리미엄 퍼퓸세제 ‘해피홈 파워겔 프레쉬부스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해피홈 파워겔 프레쉬부스터’는 강력한 세척력과 냄새 제거의 듀얼 테크놀로지에 이어 빨래 후에도 풍성한 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세탁세제다. 유한양행은 "지난 2023년 5월 런칭한 캡슐형 세탁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의 성과에 힘입어 해당 제품의 향과 세탁에 대한 기술력을 담은 액상형 세탁세제를 런칭했다"고 말했다. ‘해피홈 파워겔 프레쉬부스터’는 덴마크사 9중 효소를 담아 다양한 일상생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99% 탈취력으로 실내건조에도 사용가능한 세탁세제다. 특히 여름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들은 무더위를 보다 시원하고 생동감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야외 수영장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방문객을 유혹하고 있다.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하여 수영장 전체를 물들인 호텔부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한 호텔까지. 올 여름 이색적인 분위기 속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야외 수영장 6곳을 소개한다.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위블로와 협업하여 선보이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메이커 ‘위블로(Hublot)’의
남양유업은 내달 12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대한민국 응원기념 특가올림PICK’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남양유업은 조제분유 아이엠마더,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가공유 초코에몽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58%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확정, 리뷰 작성, 구매왕 선정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N페이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응원 댓글, 선착순 쿠폰 등을 진행해 차음료 ‘아침보리’, 백미당 모나카 할인 쿠폰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글로벌 스포츠 축제 시
오비맥주는 지난 27일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첫 금메달을 획득한 것을 기념해 카스 0.0(335ml) 4캔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오비맥주는 대한민국이 첫 금메달을 획득하면 올림픽 공식 파트너 맥주인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을 특가에 제공하기로 했고,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의 금메달이 확정되자 이벤트를 시작해 오픈 직후 2시간 만에 준비한 1만 팩이 전량 매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카스는 올림픽 기간 카스 0.0 12캔을 40% 할인된 가격에 상시 판매한다.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에 접속하고, 카스 0.0 구매 링크를 통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