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함께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세상을 밝히는 희망의 빛’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태양광랜턴을 직접 조립해보는 체험 활동을 통해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에너지 빈곤을 겪는 최빈국 사람들의 어려움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현장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태양광랜턴 조립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실제 현지에서 사용되는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에너지 빈곤국에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후원자가 만든 태양광랜턴은 전기 시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오는 8월 24일 오전 10시 30분 JTBC에서 ‘영탁의 희망 블루스’를 방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영탁의 희망 블루스’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JTBC가 함께하는 시리즈형 모금 방송 ‘프로젝트 블루’의 첫 번째 방송으로, 이번 방송에서는 가수 영탁이 직접 현장에 다녀온 우간다 어린이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영탁은 지난 6월 1일부터 6일까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우간다 모로토 지역의 대리석 광산과 지역 병원의 영양실조 치료센터 및 학교를 방문해 빈곤, 영양실조 및 기후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우간다 어린이들은 만나고 왔다. 특히, 아픈 엄마를 대신해 대리석 광산에서 고된 노동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는 지난 7일 열린 ‘유료방송분야 저작권 이슈 설명회’에서 일부 방송사들이 제기한 저작권료 관련 주장을 강하게 반박했다. 음저협은 이번 개정안이 저작권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방송사들이 이를 왜곡하고 있다고지적했다. 현재 한국의 방송사용료는 세계 최저 수준으로, 지상파 0.65%, 유료방송 0.37%에 불과하며, 이는 네덜란드(10%)와 독일(6%) 등 주요국과 비교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라는 것이 음저협의 입장이다. 또한 음저협은 방송사들이 콘텐츠 판매 시에는 높은 대가를 요구하면서도 저작권료를 지불할 때는 이를 과도하다고 주장하는 이중적 태도를 비판했다. 특히 C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최근 기록적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과 생계 안정을 위해 총 50억 원규모의 재해 복구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신협은 피해 주민을 대상으로 ‘더불어사회나눔대출’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1인당 최대 2,000만 원의 긴급 생계 안정자금을 지원하며, 대출금리 4.0%p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부담한다. 신협은 저리대출 상품 운용이라는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연대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방침이다. 앞서 신협은 지난 4월, 경북·경남·울산지역의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 741개 신협과 임직원·조
2025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73,81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며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한국계 미국인 DJ이자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비주얼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예지(Yaeji)가 오는 25일 저녁 8시, 한남동 블루스퀘어 트래블홀에서 단독 내한 공연을 펼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아시아 투어의 시작점으로, 일본·대만·싱가포르로 이어지는 여정의 첫 무대다.예지는 뉴욕에서 활동하며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Coachella), 로라팔루자(Lollapalooza), 프리마베라(Primavera) 등 글로벌 무대에서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한국계 뮤지션이다. DJ로서도 <보일러룸> 무대에 3차례 오르며 전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고, 버버리, 에르메스, 젠틀몬스터 등 글로벌 브랜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오는 8월 30일(토) 오후 1시부터 ‘디지털과 만나는 관악마을창작소 시즌2’의 성과를 나누는 ‘우리들의 관악 아지트 그림책’ 성과공유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5월 24일부터 약 3개월간 관악구 내 세대별 지역주민 25명이 참여해 디지털 드로잉 예술교육을 통해 직접 창작한 그림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민들의 일상 속 공간과 이야기가 예술적 소재로 재탄생해 하나의 그림책으로 완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관악구 주민들이 주체적인 예술 창작자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주고 있다.성과공유전시회에서는 그림책 발간 기념 전시와 함께 ▲참여 시민 도슨
하이브 뮤직그룹의 레이블 어도어(ADOR)는 20일 “이도경 부대표(VP)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어도어는 이 신임 대표의 선임 배경에 대해 “음반과 공연 등 아티스트의 활동 기획 및 매니지먼트를 수행하는 레이블로서의 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어도어는 지난해 8월 제작과 경영의 분리 및 적절한 인적자원 배치를 통한 조직과 경영 정상화를 위해 인사관리 전문가인 김주영 대표이사를 선임한 바 있다. 어도어 이사회는 이 같은 당초 목표가 달성된 것으로 판단하고, 소속 아티스트와 레이블의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빠른 아티스트 활동 지원과 사업 추진이 가능한 운영 체제로 돌입
배우 이채민이 바로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채민의 파트너가 된 바로엔터테인먼트는 “이채민은 매력적인 마스크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힘, 그리고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으로 풀어낼 수 있는 역량을 지닌 배우다. 그런 이채민이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채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전공한 재목으로 2021년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안승조 역을 맡아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일타 스캔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등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보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유광하)는 오는 제22회 폐의 날을 기념하여 ‘우리 가족 폐질환 이야기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번 수기 공모전은 환자와 가족들이 폐질환 진료 과정에서 겪은 경험을 공유해, 다양한 폐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자와 가족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22회 폐의 날 수기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9일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공모 부분은 폐질환을 경험한 환자·환자 주변인(가족, 친구 등), 폐질환을 치료하는 의료진(의사, 간호사, 약사 등)으로 나뉜다. 총 48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현직 세일즈 매니저 45인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리본카는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상담 과정에서 직접 확인한 고객의 인식과 우려, 실제 구매 결정 요인을 종합 분석해 급변하는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가 요구하는 신뢰의 기준을 제시했다. ■ 중고차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품질·사고 이력’리본카가 설문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시 ‘차량 품질 및 사고 이력'이 64.5%로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꼽혔으며, 고객 상담 현장에서도 ‘사고 및 정비 이력’ 문의가 68.9%로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결과는 고객이 보다 정확하고
맥도날드는 과카몰레를 활용해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맥모닝 신메뉴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 ‘과카몰레 치킨 머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치킨 머핀 2종은 지난 5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베토디 과카몰레 싱글·더블’ 버거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새로운 맥모닝 메뉴다. 베토디 과카몰레 버거 2종은 신선하고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을 받았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은 갓 구운 계란과 베이컨, 토마토를 더해 담백하고 신선하게 아침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출시되는 과카몰레 치킨 머핀은 과카몰레, 양상추, 치킨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당 함량 0%인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던킨은 당 걱정 없이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제로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인기 디저트인 티리미수를 제로 슈거 제품으로 구현했다.신제품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는 향긋한 커피를 촉촉하게 적신 무설탕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층층이 쌓아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혼자 또는 둘이 먹기에 적당한 155g 용량이며, 떠먹기 편리한 사각 용기에 담았다. 신제품은 바로 즐길 수 있는 냉장 상태의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와 냉동 상태의 ‘앳홈,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 등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무설탕 디저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