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원도 내 초등학교, 중학교에 AI 코스웨어로 초중등 스마트러닝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AI 코스웨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소프트웨어로, 학생들의 학습 패턴과 성취도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속도와 수준에 맞는 학습 자료를 제공받고,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학습 지도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강원도 소재 60여 개의 초·중학교는 AI 코스웨어 '아이스크림 홈런'을 사용하게 되며,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학습 콘텐츠뿐만 아니라 AI 학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강력한 자외선으로 피부 고민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오는 30일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프로바이오시카 글로우 선 앰플’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SPF50+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동시에 피부 장벽 케어 및 진정까지 가능한 선크림이다. 스킨1004만의 특별한 배합으로 고순도 마다가스카르산 병풀을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발효한 ‘발효 센텔라’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열노화를 케어하는 5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도 함유했다. 피부 내 과도한 열을 흡수 및 발산시켜 피부 온도를 관리하고 진정시킨다. 수분감 가득한 글로우 제형으로
국내 교육기업 YBM넷(대표이사 김종익)이 한진정보통신, 조선교육문화미디어(조선에듀)와 함께 ‘교육 및 대학 분야 IT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진정보통신에서 김종익 ㈜YBM넷 대표이사, 변봉섭 한진정보통신㈜ 대표이사, 한덕희 ㈜조선교육문화미디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YBM넷과 한진정보통신, 조선교육문화미디어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 미래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및 대학 분야 IT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외에도 상호 협력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대학
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했을 때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중요한 치과 치료법으로 꼽힌다. 인공치근을 턱뼈에 심고 기둥과 크라운을 연결하여 자연 치아와 유사한 기능 및 외관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치근은 티타늄 같은 생체친화적 금속 재질로 제작된다. 이러한 인공치근은 턱뼈에 심어져 기존 잇몸뼈와 융합되는 기간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인공치근이 단단히 고정돼야 임플란트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임플란트 치료는 앞니, 어금니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앞니의 경우 탈락되면 자신감 저하 뿐 아니라 기능적 문제, 치열 문제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조금만 입을 벌려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실명 위기에 처한 50~59세의 저소득 중장년층에게 안과 질환 의료비를 지원하는 ‘생명아이(EYE) 100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22년부터 2024년 5월까지 총 1,034안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정부는 60세 이상 저소득층에게 안과 질환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지만 60세 이상으로 나이 제한을 두고 있어 50대 환자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2022년부터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생명아이(EYE) 100세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실명 위기에 처했음에도 경제적 이유로 안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50~59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얼음정수기 신제품 ‘아이스원’에 적용한 신기술 5건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교원 웰스가 출원한 특허는 얇은 패널 형태의 이중관 냉각 장치를 통해 제품의 사이즈는 최소화하면서 아이스룸 공간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또, 제품 결빙을 방지하고, 얼음의 탈빙과 온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기술적인 내용도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냉수 생성부 구조 효율화 △결로 방지를 위한 정수 배수 시스템 △탈빙 구조 개선 △정수기 슬림화 및 위생성 강화 △온수 기포 분리 기술 등이다. 해당 특허 기술이 적용된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는 업계 최소 수준인 가로 23cm, 세로 48cm의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서울 3대 양념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조박집과 협업해 ‘마포조박집양념구이’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조박집은 45년 전통의 내공으로 짭조름한 양념에서 나오는 진한 감칠맛과 마늘의 향긋한 풍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양념 돼지갈비 전문식당이다. 도드람은 지난 2022년 조박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품질 도드람한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왔으며, 이를 계기로 RMR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마포조박집양념구이’ 제품은 최근 소비자들의 취식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해 저온 숙성으로 부드럽고 깊은 맛을 살렸으며, 신선한 도드람한돈과 조박집의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하는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제거할 수 없는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할 수 있어 기존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한 시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또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
피아컴퍼니(대표 서지영)의 파인 프래그런스 브랜드 '솔리튜드(solitude)’가 새로운 기프트 패키지로 바디 듀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솔리튜드의 기존 브랜드 컨셉과 정체성을 유지해 개발한 이번 바디 듀오 기프트 패키지는 바디워시(300ml)와 바디로션(300ml)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은 시트러스 계열의 ‘네롤리 드 그라스(Neroli De Grasse)’, 시프레 계열의 ‘버번 나잇(Bourbon Night)’, 우디 계열의 ‘베티버 인센서리(Vetiver Incensory)’ 등 시그니처 세가지로 선보였다. 고전적인 향료들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바디 케어 라인은 높은 부향률로 향의 지속력이 높아, 바디 워시와 로션을 함께 사용하면 우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향조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액상 파우치 '푸룬쏙, 풋사과쏙' 2종을 선보였다.이번에 선보인 '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발한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조합한 제품이다. 티젠은 대부분 음료 형태였던 기존 푸룬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그동안 소비자들이 불편해했던 부담스러운 용량과 칼로리를 낮추고, 먹기 편한 미니 파우치형 액상 푸룬 제품을 선보였다.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하여 최적의 맛을 느낄
컴포즈커피가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28일 오전 10시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여름 인기 메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상품은 2024년 컴포즈커피 여름 시즌 한정 신메뉴 3종(국내산 수박주스, 제주 선셋 리프레시, 레드 용과 리프레시)과 여름 인기 메뉴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밀크쉐이크 2종(플레인, 팥절미)으로 각각 1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컴포즈커피의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컴포즈커피 1만원 상품권을 8% 할인 판매한다. 이 외도 방송 중 구매 인증 이벤트 및 신메뉴 리뷰 댓글 이벤트로 컴포즈커피 시그니처 텀블러, 온라인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도 함께 제공될 예
2024년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네이처셀,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70,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실내형 뮤직 페스티벌 ‘Soundberry Festa’ 24’(이하 사운드베리 페스타)는 지난 26일 6팀이 추가된 총 26팀의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야외가 아닌 실내에서 쾌적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베리 페스타 24는 오는 7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개최된다. KBS아레나와 제2체육관 두 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되어 관객들은 자유롭게 이동하며 무대를 관람할 수 있다. 뜨거운 여름에도 햇빛을 피해 음악을 즐기고 싶은 관객들에게 밴드, 인디, 힙합 장르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실내형 바캉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된 최종 라인업에서는 설레이는 목소리로 여심을 울리는 싱어송라이터 아일과 여름 밤 드라이브에 어울리는 감성 밴드 오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