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현지시간) 빌보드 소셜 미디어 등에 따르면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21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했다. 로제의 ‘아파트’는 역대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인 ‘핫 100’ 차트 3위를 2주 연속 기록했고, 특히 '핫 100' 톱 10에는 총 12주 머무르는 등 글로벌 흥행이 지속되고 있다.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아파트’가 발매 후 현재까지 TJ노래방에서만 약 270만 회 플레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아파트’의 글로벌 흥행이 지속되며 국내 노래방에서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TJ미디어에 따르면 K-팝의 세계적인 인기가
2025년 3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358,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현지 시각으로 오는 23일까지 미국 주요 랜드마크인 뉴욕 타임스퀘어와 LA 중심가의 옥외 전광판에 ‘메디큐브’ 광고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틱톡샵’에서 진행하는 ‘슈퍼 브랜드 데이(Super Brand Day)’ 프로모션의 일환이다. 메디큐브는 K-뷰티 브랜드 중 최초로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했으며, 프로모션 홍보는 물론 글로벌 인지도 강화를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옥외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3곳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도심 내 목시(Moxy) 호텔 전광판, 한인타운 및 기타 중심지 전광판 등 총 6곳에서 송출된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첫 공식 서포터즈 ‘두피해피 크루 1기’ 발대식을 지난 14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12년 만에 처음 선보인 ‘두피해피 크루 1기’는 자기 관리와 두피 건강에 높은 관심을 가진 성인 남녀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건강한 두피를 위한 일상 속 관리의 중요성을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전달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두피해피 크루 1기에게는 약 3개월 동안 전문 두피 진단과 맞춤형 제품 사용, 닥터포헤어 두피케어센터 ‘케어랩’ 프로그램 체험, 웰니스 트립, 셀프케어 전문 유튜버 강연
발효 전문기업 ㈜티젠(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504시간 발효 과정으로 맛과 풍미, 건강 모두 잡은 '콤부차 매실' 액상 스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좋아하는 익숙한 맛으로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콤부차 매실 제품을 뜯어서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액상 스틱으로 선보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이번에 선보인 '발효명가 티젠 콤부차 매실'은 국내 1위 콤부차 브랜드인 티젠의 발효 기술과 노하우가 응집된 액상 제품이다.티젠만의 특허받은 현미 발효 기법으로 504시간의 발효 과정만에 탄생한 티젠의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매실 추출액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20년 넘게 차를 연구해 온 티젠은 기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지난 2월 출시한 개인 맞춤형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74만 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쩜삼의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간편인증만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지원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직업과 소득, 가구 형태, 자녀 유무 등에 따라 고객에게 맞는 지원금을 추천하고,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한다. 알림 기능을 통해 신청 마감일과 새로 도입된 지원금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출시 후 한달 보름여 만에 74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방문해 호응을 이끌어냈다. ‘근로장려금’과 ‘K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이랜드가 운영하는 테마파크 이월드와 손잡고 벚꽃 시즌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월드는 1995년 대구에 개장한 테마파크다. 국내 테마파크 중 연간 입장객 수가 세번째로 많은 곳으로, 이월드 광장 안에 다양한 수목이 식재 돼 있어 매년 개화시기가 되면 인파가 몰리는 관광명소로 손꼽힌다.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긴 추위로 움츠렸던 어른이들의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고자 이월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이월드에서 벚꽃을 만끽하고 싶은 어른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6일까지 이월드를 방문해 잡코리아 또는 알바몬 회원임을 인증하면 자유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상트코리아의 아메리칸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먼싱웨어의 캡슐라인 ‘오리지널 펭귄(ORIGINAL PENGUIN)’ 봄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최우식과 함께 한 ‘오리지널 펭귄X최우식’ 화보를 19일 공개했다. ‘오리지널 펭귄’은 2025년 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먼싱웨어의 캡슐라인이다. 먼싱웨어 본연의 디자인을 젊고 유쾌하게 재해석한 아메리칸 캐주얼 감성을 전면에 내세운다. 3040 세대의 스타일리쉬한 고객 유입을 목표로 핑크와 그린 등 과감한 컬러 대비와 패턴을 강조했고, 70년 아카이브 속 등장하는 캐릭터 ‘피터 보기(Peter Bogey)’를 활용해 개성과 유쾌함을 갖춘 ‘오리지널 펭귄’ 정체성을 직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에 가수 정동원 팬클럽 ‘우주총동원’ 회원들이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우주총동원’ 회원들이 3월 19일 정동원의 생일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것으로, 기부금 전액은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소리동행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주총동원 관계자는 “작은 동행이지만 정동원 가수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아 난청인과 청각 장애인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소리의 나눔이 전해지기를 바라며 기부했다”고 전했다.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는 팬클럽 ‘우주총동원’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오는 28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점 신규 입점을 기념해 신메뉴 ‘더블플레이 피자’를 출시하고, 쿠팡이츠에서 최대 2만5천원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반올림피자는 대전한화생명볼파크점 입점과 함께 기존 창원 NC파크점을 포함해 총 2곳의 야구장 매장을 운영하며, 야구 팬들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특히 대전한화생명볼파크점은 새롭게 변경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첫 매장으로, 야구팬들에게 한층 강화된 브랜딩을 알릴 예정이다.신메뉴 ‘더블플레이 피자’는 야구 경기의 짜릿한 순간을 피자로 형상화한 메뉴로, 야구장 신규 입점을 기념해 야구 팬들에게 특별한 경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이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의 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체인지’는 청소년들이 창의적 사고와 리더십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 우리 사회 참사람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2023년부터는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14명의 누적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난 2월부터 30명의 체인지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창의리더십 역량을 발휘해볼 수 있는
전국 도소매 유통망 4천여개를 보유한 국내 유통 전문기업 직큐가 식품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인 세움앤나눔과 협력하여 국내외 유명브랜드 상품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그 첫 단계로, 지난 7일부터 경기도 일산 풍동 이플러스마트에서 간편식을 포함한 30여 종의 인기 브랜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직큐와 세움앤나눔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이미 온라인에서 가격, 간편성, 맛 등으로 남녀노소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상품들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용원 직큐 대표는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브
동남아 항공사들이 개인 좌석 스크린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에 '독도'(Dokdo)를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의 제보를 통해 타이 항공, 싱가포르 항공 등에서 왜곡된 독도 표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리앙크루 암초'는 독도를 발견한 프랑스 포경선의 이름인 '리앙쿠르'에서 유래된 명칭이다.특히 '리앙쿠르 암초'는 일본이 한국의 독도 영유권을 희석하려는 의도로 국제사회에 퍼뜨리는 용어다. 서 교수는 "동남아 항공사의 독도 오류 표기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더 큰 문제는 구글 지도에서의 '리앙크루 암초' 표기"라고 지적했다.그는 "구글은 한국에서는 독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