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락 전문기업 ㈜솔리티(대표이사 이광진)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진출 확대, 국내 대형 건설사 수주, 신사업 다각화 등 핵심 전략을 중심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하반기 전략 본격화에 나선다.특히 북미 시장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솔리티는 지난해 9월 현지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튜블러(Tubular) 데드볼트 타입 스마트도어락 △GT10 시리즈(GT10BK, GT10K)와 △A10 시리즈(AT10, AT1)를 아마존에 출시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첫발을 내디뎠다. 이어 본격적인 북미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솔리티는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보안 전시회 ‘ISC West 20
고령화와 가족구조의 변화로 인해 정신적 제약이 있는 가족 구성원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혼이나 별거 등으로 가족의 형태가 변하는 상황에서는, 정신적 제약이 있는 가족 구성원의 권리와 생활을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이때 유용한 제도 중 하나가 바로 성년후견제도이다.성년후견제도는 사무처리 능력을 상실하거나 부족한 성인을 위해 법원이 후견인을 선임하고, 그 후견인이 피후견인의 재산관리, 신상보호, 법률행위 지원 등을 수행하도록 하는 법적 장치다. 이는 단순히 재산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의료적 결정이나 주거 문제, 복지서비스 이용 등 일상생활 전반을 보호
부동산 단기임대 플랫폼 삼삼엠투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 ‘잠깐 살 집 구하는 공식’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캠페인 영상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이과장(좋좋소) △정재형(미남재형) △허성범 △김해리·성치현(리치커플) △쏘이(Soy The World) 6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장기 출장, 인테리어 공사, 이사 기간 공백, 타지 실습, 한달살기 여행과 같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상 속 상황에서 삼삼엠투를 통해 잠깐 살 집을 손쉽게 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삼삼엠투는 브랜드명과 단기임대 보증금 33만원에 담긴 ‘33’의 의미를 반영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28일부터 33일간 친구와 함께 ‘33 공식’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삼
마약을 투약한 뒤 서울 한복판을 활보한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마약 투약 후 환각 상태로 거리를 돌아다닌 30대 여성을 체포하였으며 해당 여성은 거리에서 불특정 행인들의 손목을 잡고 끌고 가려하다 이를 본 목격자가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여성의 거주지에서는 마약 투약 도구와 마약이 담겼던 것으로 추정되는 빈 지퍼백이 발견되었고, 경찰은 여성을 상대로 구체적인 경위를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최근 국내 마약범죄가 급증하면서 수사기관의 적발 방식 및 처벌 강도도 자연히 강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마약범죄가 증가한 이유로 SNS, 텔레그램 등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발달을 가장 유력하게 지
프리미엄 전동침대 브랜드 소닉슬립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대표 제품인 ‘모션베드 침대매트리스’를 최대 5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할인 행사는 슈퍼싱클, 퀸 사이즈를 포함한 인기 침대 매트리스 모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쇼룸 예약 방문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및 전문가 상담 서비스가 제공돼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제공한다. 실제 사용 환경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소닉슬립 관계자는 “가족의 건강한 수면을 위한 프리미엄 전동 리클라이너 침대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닉슬립의 쉬프트 모델은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시크릿데이(운영사: ㈜하이베러)가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모든 여성들이 걱정 없이 월경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멤버십 WEEK 기부 특가’ 행사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발생한 판매 금액의 1%는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생리대 형태로 기부된다.‘세계 월경의 날’은 월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월경으로 인해 겪는 불평등이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적인 연대의 날이다. 시크릿데이는 이 뜻깊은 날의 의미에 공감하며, 월경이 누구에게나 당연하고 안전한 권리가 되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시크릿데이는 회사 철학인 ‘모두를 위한 최상의 퀄리티’를 지향
HR그룹(대표 신호룡) 산하 HR레포츠(대표 김승진)가 운영하는 HR풋볼클럽 소속 HR U-12 4학년부(U-10)가 ‘2025 제3회 하늘내린 인제 전국 유소년 드림풋볼 페스티벌’에서 전승 우승을 차지하였다.체계적인 유소년 육성 시스템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또 한번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지난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원통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으며, 전국 초등부 유소년 축구팀들이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HR U-12 4학년부는 전·후반 20분씩 진행된 총 5경기에서 31득점 6실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며, 단 한 경기의 패배 없이 정상을 밟았다.결승전에서는 천안훈FC를 상대로 7대 2의 완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본설렁탕’을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하고 시그니처 메뉴 2종을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리브랜딩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본가네국밥’은 본죽에서 만든 브랜드로, 설렁탕을 주력으로 하던 ‘본설렁탕’을 국탕류 전문점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가네국밥’은 한우사골육수로 정성껏 끓여낸 본설렁탕의 소박하지만 든든한 가치를 지켜 나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밥을 선보이기 위한 브랜드다. ‘한 그릇의 힘[力] 푸짐한 뚝배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자 한다.본가네국밥은 리브랜딩 이후 약 한 달 만에 구로점, 천호점, 후암
글로벌 건축자재 전문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 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협력하여 기술교육 지원에 나섰다. 양 기관은 지난 4월 석고보드 관련 기술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용 석고보드 제품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5월 27일 크나우프 석고보드㈜ 당진공장 기술센터에서 첫번째 시공 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실내 건축학과 신중년특화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내건축 기술 교육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크나우프는 교육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고자 필수 건축자재인 석고보드 관련
여성 페미닌케어 전문 기업 ㈜웨트러스트가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약 3,020만 원 상당의 여성청결비누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여성의 건강한 삶과 생리 위생권 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생리용품 접근성이 낮은 여성 청소년 및 취약계층 여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진행됐다. 후원된 제품은 ㈜웨트러스트의 클린뷰티 브랜드 이너감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약산성 비건 포뮬러의 ‘이너감 비건 페미닌 클렌징바’로, 순한 성분으로 피부 자극이 적고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웨트러스트 대표 방지환은 “월경은 여
최근 교육업계 전반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융합형 학습 모델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AI 기술과 학습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개별 학습자의 몰입도와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시도가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강점을 활용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오프라인 공간의 장점을 살린 몰입감 있는 학습 환경이 결합한 형태로, 수험생을 중심으로 한 자기 주도형 학습 수요에 맞춘 전략이기도 하다.대표적인 사례로,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과 관리형 학습센터 수만휘의 전략적 제휴를 들 수 있다. 프리윌린이 운영하는 매쓰플랫은 국내 1위 AI 수학문제은행 솔루션을 기반으로, 수만휘가 운영하는 전국 28개 센터에 AI 기반 수학 콘텐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기업 ㈜ 스위트바이오(대표 오종민) 의 대표 브랜드 그릭데이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열흘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지하 1층에 위치한 아모레애비뉴 오렌지 나레이션에서 특별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릭데이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그릭 요거트를 단순한 유제품을 넘어 다이닝의 영역으로 확장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협업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오프라인 매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그릭데이 시그니처 플레이버 in 그래놀라컵' 메뉴를 올리그릭, 호두무화과, 땅콩바나나, 바질레몬 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며 현장
건강한 포케 한 끼로 주목받고 있는 슬로우캘리가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풍성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용 앱 론칭은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높이고, 맞춤형 혜택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슬로우캘리 전용 앱은 전국 가맹점의 배달 및 픽업 주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멤버십 등급별 혜택, 앱 전용 할인 쿠폰, 실시간 인기 메뉴 추천 기능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사용자 중심의 UI/UX와 위치 기반 시스템이다. 앱은 깔끔하고 직관적인 주문 화면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