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022년 권역 BI (Business Incubator, 창업보육센터) 컨소시엄 창업육성 지원사업'(이하 2022년 권역BI 컨소시엄)의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경기 서부권역 내 3개 BI(안산대학교BI, 경기과학기술대학교BI, 중진공 POST-BI)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최종 선정되었으며, 안산대학교BI를 주관기관으로 하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2022년 권역BI 컨소시엄'은 수도권 내 약 90여 개 BI들이 각 권역 BI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인근 벤처 창업 클러스터를 연계, 보육 역량의 공유・활용을 통
화장품 브랜드 이스라이브러리(공동 설립자 장동훈, 양태오)가 ‘이스라이브러리 신사 쇼룸’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 이스라이브러리는 전통 한의학과 최신 의학 기술의 만남을 통해 아름답고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킨 케어 브랜드다. 장동훈 한의사가 한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다년간 연구 개발해서 완성한 천연 물질로 제품을 만들고, 동양적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양태오 디자이너가 제품 패키지를 포함한 브랜드 컨셉을 맡았다. 이스라이브러리는 이번 신사 쇼룸의 오픈 컨셉을 ‘전통 유산의 진화적 성과(Evolutionary Achievement from Traditional Heritage)’로 잡고 한국의 전통적인 가치와
단순생활이 지난 달 ‘단순 LED 타프팬/프로’를 출시했다. 앞서 단순생활은 다양한 종류의 단순 넥밴드 선풍기를 비롯해 단순 레디백, 이동식 미니 냉풍기, 휴대용 선풍기 등 여름에 특화된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계절상품 라인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단순 LED 타프팬’은 7엽 블레이드의 강력한 바람과 월등한 크기의 팬으로 공간 전체를 신속하게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실내에서 써큘레이터로 활용하거나 야외 활동 시 텐트 내부에서의 공기 순환을 위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4단계로 조절 가능한 풍속과 상하 60도로 움직이는 헤드 본체, 180도로 움직이는 핸들로 상황과 위치에 따라 바
편강한의원(원장 서효석)이 지난달 30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한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한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된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조선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국내 최고 권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시상제도이다. 편강탕을 개발한 편강한의원은 한의원 업계 최초로 올해까지 1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됐다. 청폐(淸肺)라는 편강의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편강한의원은 건강을 지켜주는 핵심 원동력인 ‘원기’가 폐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병의 원인을 찾는 꾸준한 철학으로 한의원을 운영한 결과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평택비전 전시장의 오픈 7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7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내 전시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선착순으로 골프공 1세트(3ea) 또는 고급 담요를 받는다. 안마의자를 렌털 또는 구매시 제품에 따라 선착순으로 스마트 체중계 ‘바디스케일’, 기능성 경추베개 ‘핑거필로’, 소형 마사지건 ‘미니건’, VIP기프트세트 등을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더팬텀, 더파라오,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 신제품 ‘팬텀 로보’ 안마의자 4종 구매시 제품별 할인가에 카드청구 할인까지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국내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복지사업’의 99개 수행기관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굿피플은 지난 4월부터 5월 20일까지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아동·청소년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지원 △아동복지시설 기능보강 지원 △아동·청소년 가정 통합지원의 3개 분야에 99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혜택을 받는 아동·청소년은 총 1,363명이다.프로그램 지원사업과 기능보강 지원사업의 경우 서류 제출 충실 여부, 사업 효과성, 실현 가능성, 예산 편성의 적합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1차 실무진, 2차 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했다.
반도체 부품 제조사 LB루셈(대표이사 신현창)이 공장 내 각종 교육을 위한 회의실 및 휴게실에 효과적인 방역수단으로 꼽히는 바이러스킬러램프 'Care222'를 설치했다고 밝혔다.Care222는 유인환경에서도 상시 작동하는 인체무해 자외선 조사 장치로, 222nm 특수 자외선 파장을 활용해 각조 바이러스를 상시 살균해야하는 1, 2공장 내 마련된 회의실과 직원 휴게실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Care222'는 지난 2월 국내 바이러스 불활화 시험 인증기관에서 살균 효과를 입증하고, 작년 10월, 국내 공식 출시됐다. 미국 콜롬비아대학에서 개발한 222nm 엑시머램프와 광학필터로 우시오전기에서 생산되며 일본에서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 사멸시킨 연구
브롬톤 오너를 위한 축제 ‘브롬톤 월드 챔피언십 코리아(Brompton World Championship Korea)’가 ‘브롬톤 월드 챌린지 코리아(Brompton World Challenge Korea / 이하 BWCK )’로 새롭게 명칭을 변경하고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열정 가득한 챌린지를 진행했다.브롬톤 월드 챌린지 코리아는 영국 접이식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Brompton)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다. 일반 자전거 경기와는 달리 셔츠, 넥타이, 재킷을 필수로 갖춰야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다. BWCK를 상징하는 진풍경으로 도심 라이딩을 위해 탄생한 브롬톤의 가치를 환기한다는 취지다.새롭게 명칭을 변경하고 열린 올해 챌린지는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스마트팜 샐러드 카페 ‘윤잇(yunit)’이 서울 여의도 IFC몰에 ‘윤잇 IFC몰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윤잇(yunit)은 친환경 수경재배 작물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를 취급하는 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대기오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차단된 도심 속 스마트팜 ‘윤잇팜(yunit farm)’에서 수경재배로 키운 신선하고 안전한 채소를 원재료로 활용한다. ‘채소 본연의 건강한 맛을 도심 속에서 가장 신선하게 즐긴다’라는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1호점인 윤잇 신사점을 오픈한 이후 2년여 만에 2호점을 신규 오픈하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새롭게 선보이는 윤잇 IFC몰점은 유동 인구가
현재 대한민국의 주류시장의 크기는 약 9조로, 연간 순 소주만 118병을 소비한다. 대부분의 알코올 소비량 상위 국가들은 알콜도수 15도 이하의 맥주·와인같은 술을 자주 마시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주종이 소위 Hard Alcohol이라 불리는 소주의 소비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년의 소주 역사 동안 한국인들은 레몬소주, 고진감래주, 메로나주, 꿀주, 소맥 등 소주를 베이스로 믹스해먹는 한국식 믹싱 문화를 꾸준히 이어왔다. 그리고 가장 최근엔 소주와 토닉워터를 믹싱해먹는 일명 ‘소토닉’ 문화가 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있다. 또한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홈술족·혼술족이 늘어나며, 홈파티 열풍이 부는 가운데, 맛과 재미를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중 처음으로 모션인식센서를 적용해 자동으로 뚜껑이 여닫히는 ‘린클프라임’제품을 개발한 ㈜비앤테크가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선정과정은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를 통해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력을 중심으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받는다. TCB 등급은 정부가 기업의 기술력과 사업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기술력 인증제도로 TI-1부터 TI-10까지 10등급으로 구분되며 TI-3등급은 중소기업중에서는 최상위 등급으로 분류된다. ㈜비앤테크가 상위 등급을 받은데에는 린클 음식물처리기 개발에 있어서 미생물 발
온라인 영상 간편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 (전동혁 대표)가 씨와이(이하 CY, 대표 조영득)의 온라인 화장품 B2B 플랫폼 COS247(이하 COS247)와 회원사 영상 제작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시켜 비디오몬스터 플랫폼을 통한 COS247 회원사들의 영상 제작 지원과 함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뷰티 관련 기업 대상 공동의 영업, 홍보활동 및 정보 공유체계 구축 △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양사 서비스 세일링 △ 코스메틱 분야 영상 마케팅 활성화 △ 이커머스 분야 공동 지원을 통한 양사 간의 성장을 목표
국내 커피 브랜드 토프레소가 지난 5월 출시한 리얼 수박 주스와 샤인매실아이스티및 1인 빙수에 이어 두 번째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토프레소는 갓 볶은 원두를 당일 로스팅 하여 당일 발송하는 'Daily Order Roasted System'을 운영하여, 여러 종류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순수 커피 브랜드다. 토프레소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여름 신메뉴는 총 2가지로 복숭아와 애플망고의 조화가 돋보이는 ‘복숭아 애플망고 스무디’와 블루베리에 요거트가 어우러진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이다.토프레소 관계자는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 더위를 날릴 과일 스무디를출시하게 됐다”라며, “2021년 인기가 많았던 스무디 메뉴를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