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지역정보화 전문기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지대범)은 정부의 주요 정보화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디지털 지역정보화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1년도 정보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본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대면 방식에서 탈피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는 유튜브,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홈페이지에 공유해 언제 어디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참여 조건은 IT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금번 사업은 2,332억원 규모의 예산이 편성됐다. 전년 33개 사업 1,102억원에서 37개 사업 2,332억원으로 그 규모가 2배 이상 증가되었으며, '차세대 시스템 구축', '정보보호 및 보안' 및 '인프라 사업' 등 분야도 다양해 올 연말부터 발주 예정이다.
지대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주요 정보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디지털 지역정보화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정부와 기업 간 온라인 상생협력의 장으로 발전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홈페이지와 자치단체 및 SW기업이 주요 회원인 IT서비스산업협회, 정보보호산업협회, 중소기업연구원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