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5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1달 간의 구매 고객 수는 2018년과 비교해 약 15% 정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약 10% 정도 신장했다. 특히, 실내 대형 집객형 컨텐츠가 입점한 점포는 타 점포 대비 평균 20% 이상 매출이 늘어났다.
지난해 12월 6일(목)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 서핑샵인 ‘플로우 하우스’에는 지난 5월 1일(수)부터 5월 30일(목)까지 30일간 약 1000 명 이상의 고객이 찾아와 서핑을 즐겼다. 날씨가 더워지고, 여름 스포츠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달 방문객이 약 700명 수준이었던 서핑장 이용 고객이 늘어났고 이에 점포의 매출도 4월보다 약 20%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안산점 신관 1층에 위치한 시원한 실내에서 커피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Pub인 ‘고바슨’도 이른 무더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고급 원두로 추출한 100% 스페셜티 커피와 하이네켄 생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매장은 5월 1일(수)부터 30일(금)까지 30일간 약3천 명의 고객이 찾아와 지난 4월의 방문객수와 비교했을 때 1천 명이 늘었다.
시원한 실내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건대 스타시티점의 ‘몬스터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도 5월 1일(수)부터 30일(목)까지 약 2700명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새로운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가 ‘몬스터VR’을 방문한 고객의 약 4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이전에는 백화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신규 컨텐츠에 고객들이 큰 매력을 느꼈다는 것도 확인됐다.
롯데백화점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한낮의 온도가 30도를 웃도는 날이 늘어나면서 더위를 피해 실내로 유입되는 고객이 늘어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매장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은 고객 체류 시간 증대와 고객 확보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고객 체류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