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SK증권, 고객 중심 경영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개최

입력 2021-02-16 22:15

왼쪽부터 구태영 준법감시인, 김신 사장, 박태형 리테일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 (사진 = SK증권 제공)
왼쪽부터 구태영 준법감시인, 김신 사장, 박태형 리테일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 (사진 = SK증권 제공)
[비욘드포스트 정희철 기자] SK증권은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됐다.

서울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김신 사장, 사업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 서약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각 조직별 부서 내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합성의 원칙,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과 금융·개인정보 보호, 고객의 불합리한 위험 노출 방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이제 금융소비자 보호는 하나의 대세임을 떠나 이미 자리 잡은 문화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사명처럼 가슴에 새기자"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과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영업점 완전 판매 교육, 미스터리 쇼핑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riopsyba1@naver.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