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매일유업, 대용량 RTD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입력 2021-04-01 10:17

아메리카노·라떼 2종, 과테말라·브라질 산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 사용해 본연의 깊은 맛과 향

매일유업, 대용량 RTD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출시했다.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맛있는 커피’를 모토로 하는 매일유업의 RTD 커피 브랜드다. 새롭게 출시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바리스타룰스 최초의 475ml 대용량 PET 제품이다. 국내 1인 당 커피 음용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대용량 커피에 대한 선호도 덩달아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길어지며 대용량 음료의 인기도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새롭게 출시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이다. 2종 모두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만을 사용해 산지 원두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된 원두를 일컫는 말로, 타 산지의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아 원산지에 따른 고유한 맛과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종은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장기 보관도 용이하다.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컵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따뜻한 커피로도 음용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1997년 국내 최초 컵커피 ‘카페라떼’ 제품을 출시한 뒤 성공적으로 바리스타룰스를 론칭했고, 이후 바리스타룰스는 국내 1위 컵커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바리스타룰스는 엄선된 최고 등급 원두 사용, 원두 별 맞춤 설계한 로스팅과 추출방식 사용, 원두 별 최적 레시피 설계라는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한다. 매일유업은 ‘룰을 지켜 좋은 커피를 만든다’는 원칙 하에 원두 선별부터 그라인딩, 추출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바리스타룰스는 250ml 컵커피 5종과 325ml 컵커피 6종, 1L 테트라팩 2종과 330ml 테트라팩 1종까지 총 16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