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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입력 2022-04-29 09: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한샘,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0,61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현대리바트, 에넥스, 시디즈, 퍼시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샘,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5,870 미디어지수 405,994 소통지수 994,769 커뮤니티지수 780,652 시장지수 3,963,781 사회공헌지수 88,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9,7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352,334와 비교하면 10.45% 하락했다.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905 미디어지수 194,168 소통지수 143,823 커뮤니티지수 166,735 시장지수 2,139,163 사회공헌지수 85,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0,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61,759와 비교하면 21.95% 하락했다.

3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253 미디어지수 263,162 소통지수 361,033 커뮤니티지수 651,529 시장지수 641,105 사회공헌지수 102,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8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760과 비교하면 15.83% 상승했다.

4위, 에넥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27,840 미디어지수 348,046 소통지수 313,730 커뮤니티지수 269,451 시장지수 285,794 사회공헌지수 87,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2,8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40,627과 비교하면 17.81% 상승했다.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400 미디어지수 186,111 소통지수 283,909 커뮤니티지수 577,563 시장지수 246,315 사회공헌지수 91,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6,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95,724와 비교하면 5.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7,155개와 비교하면 20.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6% 하락, 브랜드이슈 24.77% 하락, 브랜드소통 7.19% 하락, 브랜드확산 27.45% 하락, 브랜드시장 17.20% 하락, 브랜드공헌 11.9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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