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솔가 비타민, 3위 GNC 비타민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0,863,1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솔가, GNC, 센트룸, 얼라이브, 오쏘몰, 유사나, 뉴트리코어, 네이처메이드, 세노비스, 마이카인드, 뉴트리라이트, 종근당건강, 덴프스, 꾸미바이트, 에버그린, 라이프익스텐션, 닥터스베스트, 포뉴, 팜엔탑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69,985 소통지수 468,344 커뮤니티지수 519,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7,95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20,950과 비교하면 9.47% 하락했다.
2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372 소통지수 658,249 커뮤니티지수 476,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9,92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60,921과 비교하면 27.71% 하락했다.
3위, GNC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449 소통지수 334,118 커뮤니티지수 636,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2,97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54,919와 비교하면 1.56% 상승했다.
4위, 센트룸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66 소통지수 223,569 커뮤니티지수 633,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4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58,925와 비교하면 0.26% 상승했다.
5위, 얼라이브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81 소통지수 263,051 커뮤니티지수 389,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5,2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44,711과 비교하면 3.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분석결과,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3,175,596개와 비교하면 17.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75% 하락, 브랜드소통 5.16% 하락, 브랜드확산 25.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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