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08132253050558752c8ab621251423735.jpg&nmt=30)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활용, 대중이 쉽게 국산와인을 접하도록 제작됐다.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패키지는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적용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진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며 등장, 재미를 더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디자인 혁신성 및 독창성, 심미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zarag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