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목표액 1500억원 달성하겠다”고 발표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
큐마켓은 단순 식료품 판매 주문, 중개에서 벗어나 제휴 마트가 유통, 물류 영역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을 활용하는 포장대행 중개 서비스 ‘큐맘’과 배달대행 인력 중개 서비스 ‘로컬마일’도 운영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큐마켓은 20년 8억을 시작 21년 68억, 22년 303억, 올 8월말 기준 854억 누적거래액을 만들어냈으며 위 성장세를 바탕으로 23년 연말 기준 누적거래액 1,500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이번 결과는 어디서든 3시간 이내 당일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에 동감하여 합류한 우리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 금년 연말까지 누적거래액 목표인 1,500억원 달성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큐마켓은 개인, 중소상공인 점주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대형 프랜차이즈 식자재마트 및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도 쓸 수 있는 유연성이 겸비 된 IT 솔루션이다.
큐마켓 전략 총괄책임자인 오승현 전략챕터장은 “현재 부울경 지역 대표 마트 프랜차이즈인 우리마트 오픈과 함께 지역 단위로 흩어진 대형 회사들과 추가 계약을 위한 협상 진행중이며, 연말 500개소 제휴 마트 확보가 목표다. 전방위적인 영업, 외형적 성장을 위한 M&A 모두 공격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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