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특산물 ‘무등산 수박’의 신비로움, 향기 콘텐츠로 브랜딩

광주 특산물인 무등산 수박은 줄무늬가 없는 진초록을 띠고 있어 ‘푸랭이 수박’이라고도 불리며, 약 350년 전 몽골에서 들여온 종자를 심은 것을 시작으로 조선시대 임금님의 진상품으로 올렸던 명성 높은 수박이다.
광주의 향 ‘푸랭이(Pooraeng_ee)’는 광주광역시 동구 미로센터의 주도하에 센트온과 세라믹 아티스트 구세나 작가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지역 브랜딩과 이미지를 향기로 표현하여 광주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광주의 특별한 매력을 향기로 표현하여 MZ세대를 포함한 많은 시민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수 있는 요소로 개발되었다.
센트온에서 개발한 ‘푸랭이’ 향기는 무등산의 짙은 흙내음과 푸르른 나무내음, 따사로운 햇살을 잔뜩 머금은 무등산 수박을 한 입 베어 물 때 느껴지는 감각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과즙의 달콤함과 시원함, 부드러움과 촉촉함 등 입 안 가득 느껴지는 즐거움을 표현한 유쾌한 향기로, 센트온에서는 향수로 제작해 금번 디자인비엔날레에 참여하고 있다.
향수 용기 디자인은 세라믹 도예가인 구세나 작가가 ‘무등산 수박’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으로 개발되었다. 무등산 수박 특징 중 표면에 줄무늬가 없고 깊이감이 느껴지는 짙은 녹색과 두꺼운 껍질, 수박의 꼭지와 줄기 부분의 곡선 등을 살려 무등산 수박의 신선함과 생명력을 담아 독특한 향수 용기로 표현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광주의 향 ‘푸랭이’를 통해 광주의 이미지가 한층 풍성하고 고급스럽게 표현되어, 광주의 특별한 매력이 시민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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