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전무는 “GMC의 플래그십 모델인 시에라는 국내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념비적인 모델로, 연식변경을 통해 상품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며 “새로운 컬러와 옵션을 적용한 2024년형 시에라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다운 최고의 퍼포먼스와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올해도 국내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2024년형 시에라는 연식변경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옵션이 적용된다.
먼저, 전 트림에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이 새롭게 탑재됐다.
본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배기음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스포츠’ 또는 ‘오프로드’ 모드를 선택 시 배기 밸브를 완전히 개방해 V8엔진 본연의 배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옵션도 기존과 달라진다.
기존 GMC 시에라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은 선택 사양이었지만, 2024년형 시에는 기본사양으로 변경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또 2024년형 시에라는 새로운 바디컬러와 인테리어 컬러 옵션도 달라졌다.
기존 퍼시픽 블루 컬러 대신 인디고 블루 컬러를 신규 도입,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러쉬 그레이의 바디컬러를 제공한다.
트림별로 인테리어 컬러가 적용되는 것도 달라진 부분이다.
드날리(Denali) 트림은 이전과 같이 젯 블랙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국내 판매를 기념해 준비된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에는 선택 사양이었던 브라운 스톤 인테리어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시에라는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폭발적 성능을 발휘하며,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더해져 연료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GM은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Autotrac™) 액티브 4x4 시스템과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 탑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험로 탈출 시 필수적인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22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 헤비듀티 외장 쿨러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시에라는 특히 적재함에 GM이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6펑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를 적용,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6가지 형태로 변형되는 테일게이트를 통해 다양한 용도에 따라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 최대 3945kg에 달하는 견인력으로 대형 카라반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스웨이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과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 트레일러 존까지 감지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 기본 적용돼 안정적인 트레일러링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2024년형 GMC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이 9380만 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955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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