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뇌·심장 신(新)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했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The H 건강보험’ 3만 6,000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 건을 넘겼다.
한화생명 일반보장팀 구창희 팀장은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FP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