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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에서 요리를 하는 수요가 늘자 대용량 식재료와 더불어 간편하게 도시락을 싸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본 결과 대용량 신선식품 판매량이 27%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밥 열풍이 불었던 2021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0% 늘었고,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52% 늘어난 수치다.
G마켓은 "저렴한 대용량 식재료를 구입해 가정에서 소분 후 냉동·냉장 보관해 먹는 알뜰족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소분용 반찬통과 밀폐용기 판매 역시 전년 대비 16% 증가했으며 쌀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쌀통 판매량도 10% 증가했다.
특히 10~20kg 대용량 현미는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잡곡과 혼합곡 판매량은 225% 증가했다. 감자는 박스 단위로 285%, 깐마늘은 77%, 대파는 10kg 박스 기준으로 341%의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김치와 같은 기본 반찬도 대용량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용량 김치 제품은 119% 판매 증가했는데, 주로 10kg씩 포장된 석박지, 배추김치, 파김치 등을 많이 찾았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된장깻잎이나 콩조림 등 조림반찬류도 4kg 포장제품이 인기를 끌며 939% 급증했다. 김 1kg 제품도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대용량 닭고기는 전년 대비 154%, 소고기는 46%, 돼지고기는 10%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10kg 닭가슴살과 냉동 닭봉, 3~4kg짜리 돼지고기 양념육 등의 제품이 많이 판매됐다. 이 외에도 냉동 새우는 152%, 냉동 조개살은 71% 늘어나는 등 대용량 해산물도 12% 늘어났다.
대용량 제품을 포함한 신선식품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대파, 양배추, 깻잎 등 잎줄기 채소는 12%, 애호박과 고추 등이 포함된 열매 채소는 7%, 버섯과 나물류는 16% 증가했다. 또한 한우는 33%, 수입 돼지고기는 9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 관계자는 “외식 보다 집에서 밥을 차려 먹는 알뜰 집밥족과 점심을 싸다니는 도시락족 등을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대용량 신선식품이 인기다” 며 “이런 수요를 반영해 대용량 식품 구색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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