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아이브 안유진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2,817,33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5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태연,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4,259 미디어지수 1,001,781 소통지수 2,146,303 커뮤니티지수 2,585,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8,20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79,200과 비교해보면 28.60% 하락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8,267 미디어지수 1,321,360 소통지수 1,821,454 커뮤니티지수 1,832,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3,54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10,896과 비교해보면 3.26% 상승했다.
3위,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951 미디어지수 987,951 소통지수 989,312 커뮤니티지수 1,132,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8,6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64,346과 비교해보면 18.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3,830,028개와 비교하면 0.9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1% 하락, 브랜드이슈 13.17% 하락, 브랜드소통 0.25% 상승, 브랜드확산 11.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압도적이다, 기부하다, 승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루비, 최고의 앨범, 제니스타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2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