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파마슈티컬스(ANIP, ANI PHARMACEUTICALS INC )는 ILUVIEN®의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치료를 위한 NEW DAY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ANI파마슈티컬스가 2025년 7월 23일에 ILUVIEN®(플루오시놀론 아세토나이드 안구 내 이식물)의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치료를 위한 NEW DAY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는 텍사스 대학교 건강 과학 센터의 안과 임상 교수인 Michael A. Singer, M.D.가 미국 망막 전문의 학회(ASRS) 연례 과학 회의에서 발표했다.
시험의 주요 목표는 ILUVIEN 군과 aflibercept 군 간의 DME 치료를 위한 보조 aflibercept 주사의 평균 총 수를 비교하는 것이었다.
환자들은 ILUVIEN 주사 또는 aflibercept의 5회 월간 주사 중 하나를 받도록 무작위 배정되었으며, 이후 필요에 따라 보조 aflibercept 주사를 받았다.
ILUVIEN 군(154명)은 aflibercept 군(152명)과 비교하여 보조 aflibercept 주사의 평균 수가 2.4대 2.5로 수치적으로 감소했으나 통계적 유의성에 도달하지 못했다(p=0.756). 그러나 ILUVIEN 군의 마지막 치료 주사에서 첫 보조 aflibercept 주사까지의 평균 시간은 185.4일로, aflibercept 군의 132.8일과 비교하여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p<0.001). ILUVIEN 군의 33% 환자는 연구 기간 동안 보조 주사가 필요하지 않았고, aflibercept 군에서는 30%가 보조 주사가 필요하지 않았다(p=0.678).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