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산업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입력 2025-09-04 08:1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85,511,0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삼성, 한화, 현대자동차, LG, 롯데, 농협, KT, 쿠팡, SK, CJ 순으로 분석됐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671,971 소통지수 7,982,689 커뮤니티지수 10,921,736 사회공헌지수 94,552 소비자지수 2,253,845 ESG지수 205,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30,1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59,597과 비교해보면 98.56% 상승했다.

2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24,163 소통지수 6,129,490 커뮤니티지수 8,088,572 사회공헌지수 36,772 소비자지수 564,287 ESG지수 84,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7,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718,478과 비교해보면 57.00%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41,475 소통지수 3,821,301 커뮤니티지수 7,043,110 사회공헌지수 78,072 소비자지수 1,703,516 ESG지수 114,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01,5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59,588과 비교해보면 178.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집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와 비교하면 32.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0.08% 상승, 브랜드소통 27.72% 상승, 브랜드확산 67.67% 상승, 브랜드공헌 0.42% 하락, 브랜드소비 17.44% 상승, ESG지수 15.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