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예식 문화에서는 예식장 식사가 핵심 요소로 자리를 잡아 왔다. 하지만 실제 하객 만족도를 충족시키지 못해 고민거리를 안겨주기 마련이다. 게다가비싼 식대에 비해 음식이 남거나 버려지는 일이 잦아 음식물 쓰레기, 비용 낭비 등으로 이어지는 문제가꾸준히 지적돼 왔다.
마이게스트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하객이 직접 필요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즉, 식사 대신 원하는 선물을 받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하객 입장에서는 실질적 만족도를 높이고 신랑·신부는 불필요한식대 지출을 줄이는 등 합리적인 예식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하객은 받고 싶은 선물을 고르는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지역 특산품, 생활용품, 간편식 등 다양한 상품을 모바일로 선택할 수 있어, 신랑·신부의 정성과 하객들의 만족도가 모두 높아진다. 신랑·신부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새로운 방식으로 감사의마음을 전할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하게 남는 음식이 줄어드는 만큼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로평가받고 있다.
한편, 마이게스트 출시 기업인 '신부넷'은 스몰웨딩과 전통혼례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의 명소를 공공예식장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앞장서 온 사회적기업이다.
신부넷 관계자는 "마이게스트 서비스는 결혼식의 본질적 의미를지키면서 새로운 예식문화의 가치와 합리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한국 웨딩 시장에서 하나의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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