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뼈 있는 치킨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닭 반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로, 외식 및 배달 치킨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뼈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올해 8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800억원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가 다시 한번 ‘1등 단백질’의 저력을 입증했다.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이자 추석 특집으로 진행했으며, 9캔 본품 구성에 1캔 추가 증정과 선물용 쇼핑백 증정 혜택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셀렉스는 ▲편의점 단백질 음료 부문 판매 1위(2025년 6월), ▲프로틴 음료 소비자 관심도
치킨 브랜드 bhc가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팀을 선택하면 된다. 첫 응모 이후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29일(월)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티켓은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각 경기별로 5명을 추첨해 1인 2매씩 제공되며, 경기 일정과 좌석은 내야 지정석으로 랜덤 배정된다. 당첨자에게는 지류
롯데칠성음료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 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이다.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소개되고, 기업의 철학과 가치,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들이 감성적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1950년 최초 설립되어 70여 년 역사를 가진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처음 출시된 칠성사이다 고유 이미지와 7개의 별이 만나 칠성이 된 모습을 그래픽 효과로 담아냈
리만코리아의 원료 연구 및 생산 기업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의 헤리티지 원료인 ‘자이언트 병풀’을 판별하기 위한 SNP 마커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존의 일반 병풀과 자이언트 병풀을 유전자 수준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향후 원료 품질 관리의 신뢰성을 높이고 산업적 활용도를 크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이언트 병풀’은 일반 병풀에 비해 잎과 줄기의 크기가 2~3배 크고, 피부 재생과 항산화 효능을 지닌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유효 성분 함량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에스크베이스 연구진은 유
오뚜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잡채는 손이 많이 가는 잔치 음식으로, 번거로운 조리 과정과 대량으로 조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직접 조리하기에 부담스러운 음식으로 꼽혀왔다. 1인 가구 증가 및 소비 형태가 변화하면서 ‘소량·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도록 잡채 냉동 간편식을 선보였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오뚜기 옛날 당면과 참기름을 사용해 더욱 깊은 풍미를 살렸다. 양파, 당근, 부추, 표고버섯과 국산 돼지고기가 듬뿍 담겨 건더기가 푸짐한 잡채 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칠레 와인 명가 에라주리즈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에라주리즈 그란 리제르바(Errazuriz Gran Reserva)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6일 알렸다. 새롭게 선보이는 에라주리즈의 그란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과 샤르도네(Chardonnay)는 롯데백화점에서 단독 판매하며 이후 와인나라 등 전 채널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에라주리즈 그란 리제르바 시리즈는 칠레 최고의 와인 명가 에라주리즈만의 와인메이킹 노하우와 뛰어난 품질의 포도를 바탕으로 탄생한 업그레이드 라인업이다. 기존 소비자에게는 한층 향상된 품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에게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롯데가 추석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슈퍼,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케미칼, 롯데웰푸드 등 23개 계열사가 동참한다. 롯데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명절 연휴 이전에 파트너사들에게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약 1조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돕고 대기업 최초로 전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청자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시청자위원회를 구성했다. 방송법 개정으로 설치가 의무화된 2017년보다 앞선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체 위원회를 출범시켜 시청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로서 시청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힘써왔다”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CJ ENM, 후니드, MBC, 포도크리에이티브, 엠제이플렉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 CJ ENM, 영상제작·마케팅보조 채용CJ ENM이 영상제작과 마케팅 지원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파견직이며,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반드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OAP 영상, 사운드 관련 업무(성우 녹음/음악 편집 등), 화면 자막/이벤트/로고 등 전반적 디자인 업무, 마케팅 소재 디자인 및 플랫폼 운영 보조, 마케팅 파트 사무 및 재고 관리 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2025년 9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050,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유아 수학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에 수학적 흥미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똑똑수학’은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말하기와 놀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수학적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 숫자쓰기와 게임 액티비티 2종, 심화학습이 새롭게 추가됐다. AI 숫자쓰기는 필기체를 텍스트로 인식하는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가 쓴 숫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AI로 피드백이나 힌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숫자를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적 학습도 가능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등의 뷰티 사세 확장에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은 2025년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75%(4438억 원)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각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인플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