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30(토)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BBQ, 3위 맘스터치 順

교촌치킨,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4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3월 3일부터 4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617,24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

4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BBQ, 맘스터치, 멕시카나치킨, BHC, 굽네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 네네치킨, 부어치킨, 바른치킨, 순수치킨, 아웃닭, 처갓집양념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페리카나, 지코바양념치킨, 멕시칸치킨, 자담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또봉이통닭, 깐부치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오븐마루치킨, 마파치킨, 웰덤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와 비교해보면 16.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 하락, 브랜드소통 13.71% 상승, 브랜드확산 22.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3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주문하다, 기부하다, 방역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후원, 주문앱, 버거"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3월 3일부터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조사한 26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교촌치킨, BBQ, 맘스터치, 멕시카나치킨, BHC, 굽네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 네네치킨, 부어치킨, 바른치킨, 순수치킨, 아웃닭, 처갓집양념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페리카나, 지코바양념치킨, 멕시칸치킨, 자담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또봉이통닭, 깐부치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오븐마루치킨, 마파치킨, 웰덤치킨 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