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4(월)

엠기어스,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엠스틱2’ 두 번째 티저 공개

승인 2021-12-06 13:27:35

center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엠기어스(Mgears)에서 2022년 1월 출시 예정인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신제품 ‘엠스틱2’의 예약 판매를 12월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히며, ‘엠스틱2’의 두 번째 티저를 공개했다.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은 Android Auto 지원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Android 기반의 스틱 PC이다.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Android 기반의 여러 기능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을 스마트폰처럼 활용 가능한 이번 ‘엠스틱2(Mstick2)’은 기존 제품보다 동작속도와 용량이 높아지고, 디자인도 심플하게 출시된다.

엠스틱은 운전 중에 티맵,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을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확대해서 볼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능으로 음성 비서를 차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정차 중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여 나만의 프라이빗 소극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순정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의 인테리어는 그대로 유지되어 내부 장치를 탈착하거나 구조 변경 없이 전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티맵, 카카오 내비 등의 지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해 순정 내비게이션의 번거로운 업데이트 과정이 필요 없다.

이어 플레이 스토어의 다양한 앱과 콘텐츠를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과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엠스틱2 예약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2월 20일(월) 예약 판매 시작일에 Mgears 카페 및 네이버 스토어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엠스틱2의 두 번째 티저 및 제품에 대한 내용은 엠기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