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서 개최
안정성·경제성·접근성 높인 혼합현실 기반 고령자 인지장애 개선 디지털 치료제 ‘POC’ 선봬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헬스케어 AI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고큐바테크놀로지㈜(대표:박진영, 이하 고큐바)가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2’에 참가해 혼합현실 기반의 인지 개선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고큐바는 혼합현실을 기반으로 어지럼증을 완화하고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훈련 디지털 치료제 ‘POC’를 선보인다. 이번 컨벤션 참가를 통해 고큐바가 보유한 헬스케어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관 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고큐바의 ‘POC’는 혼합현실을 기반으로 고령자의 안구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뇌신경 반응을 측정함과 동시에, 홀로그램으로 고령자의 안구 운동을 유발하여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디지털 치료제 프로토타입이다. 모니터링을 통해 비정상 패턴을 탐지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령자의 인지 능력을 분석하여 평가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고큐바는 ‘바이오 코리아 2022’ 내 서울바이오허브가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 홍보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큐바테크놀로지 박진영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진료∙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환자들이 어지럼증 완화 훈련을 위한 통원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것에 착안해 혼합현실 기반의 기기로 환자의 자가 치료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향후 고령자들을 위한 실버케어를 대비해 인지장애 재활 및 훈련용 디지털 치료제 서비스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