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탤런트뱅크 부스를 찾은 참관객의 모습 [제공=탤런트뱅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탤런트뱅크 부스를 찾은 참관객의 모습 [제공=탤런트뱅크]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대표 공장환)가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하고 있다.

탤런트뱅크는 2020년 12월 평생교육기업 휴넷에서 분사한 독립 법인이다. 기업과 전문가를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연결하는 신(新)고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올 6월 기준 가입 전문가 1만 5,000명을 확보하며 ‘긱 이코노미(Gig Economy)’ 생태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탤런트뱅크는 인공지능, 스마트 제조, 로봇, 클라우드, 디지털 유통 등 첨단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참가 기업과 관련 전문가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프로젝트 매칭 솔루션을 소개 중이다.

탤런트뱅크를 활용하면 기업은 고정비 지출 부담이 큰 정규직 채용 대신 검증된 전문가에게 필요한 기간만큼 프로젝트를 맡길 수 있다. 전문가 입장에서는 본인이 갖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 탄력적인 업무와 충분한 수익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 매칭 이후 전문가에 대한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채용으로의 연계도 제공하고 있다.

탤런트뱅크는 전시회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의뢰 접수 및 맞춤형 전문가 매칭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는 현장 가입 프로그램을 운영해 탤런트뱅크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