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디지털크리에이티브 통합마케팅그룹 ‘드림인사이트’(대표이사 김기철)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우)가 공동으로 주최한 ‘AMC 2022│BEAUTY&FASHION’(이하 AMC)’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AMC는 뷰티·패션 시장의 발전 방향을 전망하는 마케팅 컨퍼런스로 150여명 규모로 진행됐으며, 관련 업계 구성원들에게 네트워킹 구축의 장을 제공하고 상호 간의 정보 공유 및 상생 발전의 기회를 마련했다.
해당 행사는 오전 10시 15분부터 오후 7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됐다. 오전 세션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인텔리전스의 시대’, ‘온라인 럭셔리 Market & Trend’라는 주제로 키노트 스피치를 선보여 업계 주요 트렌드는 물론,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내용을 다뤄 해당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진행된 두 번째 오후 세션에서는 총 5개의 패널 디스커션으로 진행됐다. △이색 마케팅(인사이더 코리아 이진우 대표·퀵실버록시코리아 이훈 대표·베이지크 남궁현 대표), △데이터 마케팅(브랜디 김상혜 그로스 PM·신주혜 그로스 리드·앱스플라이어 이기백 시니어 그로스 매니저), △MCN(순이엔티 박관용 본부장·레페리 이지은 팀장·디마코 백성국 대표), △테크-NFT(아보카도 히로야스 미코시 대표·페임 유니버스 홍지신 대표·사이펄리 박광세 대표), △플랫폼(글로우픽 공준식 대표·LF몰 남주현 PD)을 주제로 뷰티·패션 산업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교환했다.
해당 패널 토론에서는 급변하는 뷰티·패션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온오프라인 마케팅, NFT 및 메타버스 활용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브랜드·디지털·퍼포먼스 마케터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업계 동향 및 전망, 마케팅 노하우, 캠페인 사례 등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수 있는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으며,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비즈니스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AMC는 3X(브랜드경험·서비스경험·디지털 고객경험)의 최적화 및 혁신을 통한 비즈니스를 성공하고자 이번 1회를 시작으로 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