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6월... 1위

입력 2023-06-21 09:3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

[브랜드평판]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6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3,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삼목에스폼,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뉴보텍, 국영지앤엠, 대림B&Co, TKG애강, 윈하이텍,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6월... 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강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48,245 미디어지수 58,656 소통지수 117,772 커뮤니티지수 154,323 시장지수 314,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6,898과 비교해보면 20.14% 상승했다.

2위,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58 미디어지수 112,743 소통지수 161,261 커뮤니티지수 108,863 시장지수 183,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71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9,222와 비교해보면 18.33% 상승했다.

3위,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22 미디어지수 31,366 소통지수 73,819 커뮤니티지수 28,704 시장지수 446,9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8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6,719와 비교해보면 1.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전재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5,575개와 비교하면 11.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8% 상승, 브랜드이슈 15.59% 상승, 브랜드소통 4.46% 상승, 브랜드확산 24.96% 상승, 브랜드시장 8.4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