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인지교육 콘텐츠 기업 ㈜와이에스콘텐츠(대표 이연실)가 7일 정통 몬테소리교구 제조업체 엘몬테교구(대표 정일화)와 어르신 시설 및 기관용 원목교구 24종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니어를 위한 인지교육과 인지교구 등은 유·아동에 맞춰 개발된 것을 주로 사용해왔다. 어르신 치매예방교육에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으나 현장에서는 늘 아쉬운 목소리가 나왔던 것도 사실이다.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을 위한 전용 인지교구를 개발·보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와이에스콘텐츠가 개발한 치매예방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지교구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총 24종의 시니어 인지교구를 개발하고 공급 및 판매에 대한 추가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엘몬테교구 정일화 대표는 “40여년 동안 영유아 대상의 몬테소리 교구를 제작해 온 노하우를 살려 어르신 수준에 맞는 인지교구를 개발해 전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와이에스콘텐츠 이연실 대표 역시 “유아교육 쪽에 오랜 기간 몸담고 있다 시니어 인지교육 시장으로 넘어오면서 현장에서는 인지교육 콘텐츠·교구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하며 “비슷해 보이지만 유·아동과 어르신 대상이 인지교육은 분명 각각 대상에 맞게 개발해야 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좋은 시니어 인지교구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