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27(토)
동일프라텍, 민영제지와 MOU 체결..."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업"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동일프라텍(대표 김지현)이 탄소 중립 실현 목표를 위해 최근 (주)민영제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동일프라텍은 생분해성 친환경 빨대에 대한 환경표지인증(EL724)을 획득하며 친환경 생분해 빨대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땅에 묻으면 6개월 안에 사라져 자연으로 돌아가는 빨대로 일찌감치 조명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생분해성 친환경 빨대 '디앙 스트로우'를 선보이며 입지 강화에 나서고 있다.

(주)민영제지는 부산에 위치한 종이빨대 제조 기업이다. 현재 플라스틱 빨대 대체를 위해 다채로운 제품군의 종이빨대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서울카페쇼 행사에서는 친환경 종이빨대와 더불어 수성코팅제품, 펄프 물티슈, 펄프트레이 등 다수의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사는 탄소 중립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여 친환경 포장재 및 생분해 빨대의 공동 연구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시장 공급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각오다. 환경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확대 시행 조치가 가속화됨에 따라 친환경 빨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주)동일프라텍 관계자는 "친환경 생분해 빨대 제조업체 동일프라텍과 친환경 종이빨대 제조업체 민영제지가 함께 협업함으로써 시너지 창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탄소 중립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일회용품 사용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