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회장님네사람들, 3위 미운우리새끼 순

[브랜드평판]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회장님네사람들,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93,658,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나혼자산다, 회장님네사람들, 미운우리새끼, 유퀴즈온더블럭, 런닝맨, 강철부대3, 최강야구, 라디오스타, 나는 솔로, 미스터 로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10월...1위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726 미디어지수 952,263 소통지수 1,273,279 커뮤니티지수 1,258,735 시청지수 778,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2,4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836,706과 비교해보면 8.80% 상승했다.

2위, 회장님네사람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552 미디어지수 840,311 소통지수 1,705,011 커뮤니티지수 1,657,373 시청지수 284,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2,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513과 비교해보면 357.26% 상승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396 미디어지수 593,182 소통지수 875,794 커뮤니티지수 700,581 시청지수 1,989,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3,39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83,976과 비교해보면 42.38% 상승했다.

4위, 유퀴즈온더블럭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356 미디어지수 456,806 소통지수 1,647,548 커뮤니티지수 1,202,333 시청지수 432,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5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16,915와 비교해보면 14.86% 상승했다.

5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079 미디어지수 709,421 소통지수 774,737 커뮤니티지수 830,884 시청지수 531,3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5,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57,259와 비교해보면 11.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송 예능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예능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7,427,719개와 비교하면 7.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6.83% 상승, 브랜드이슈 2.66% 상승, 브랜드소통 21.21% 상승, 브랜드확산 4.63% 상승, 브랜드소비 1.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여행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기안84, 이장우'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0%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