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방경만)가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상상나눔 On-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T&G 상상나눔 On-情'은 연말연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KT&G가 매년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도 본사, 영업기관, 제조공장이 적극 동참해 월동용품 및 생계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KT&G는 지난 29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상학 KT&G 수석부사장을 비롯한 구성원 50명이 참여해 연탄 6,0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올해 KT&G는 전국 각 기관의 나눔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서울 성북구와 힘을 합쳐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지방 정부와 기업, 일반 시민 등 다양한 주체가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방식을 활용, 아동 결식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협력에 기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력에서는 성북구 복지사각지대 아동 40명에게 1년간 1만 400여 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한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해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SM엔터테인먼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를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할리스는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와 잘 어울리면서 홀케이크를 빛낼 수 있는 뮤즈를 물색했다. 이에 할리스는 지난 9월 데뷔한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할리스의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 나이비스를 할리스의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발탁했다. 나이비스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렉서블 캐릭터다. 디지털 월드(광야)에서 현실(리얼 월드)로 넘어온 K-POP을 사랑하는 밝
수제버거 브랜드 멜팅소울이 오는 12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2024 월드 푸드 챔피언십(World Food Championships 2024)’에서 선보였던 대회 메뉴 ‘Little Big Forest: 잠봉버거’를 일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12월 6일부터 31일까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는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월드 푸드 챔피언십은 매년 전 세계에서 최고의 요리사와 팀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요리 대회로, 수제버거, 바비큐, 디저트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글로벌 수준의 요리를 선보이는 자리다. 멜팅소울 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출
대상웰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케어 스포식스가 신제품 ‘아르기닌 부스터 6000’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운동 능력과 효과 향상에 중점을 둔 퍼포먼스 라인으로 운동 전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이다. 특히 아르기닌 6,000mg 보장 함량 제품으로 고함량의 아르기닌 섭취를 통해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아르기닌 부스터 6000은 아르기닌의 시너지효과를 높여주는 아미노산 5종(아스파트산, 카르니틴, 오르니틴, 수박과피추출물, 타우린)과 네 가지 비타민·미네랄 배합으로 운동 전 활력 충전을 돕는다. 당류 0g과 단백질 7g을 함유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아르기닌 특유의 맛을 잡아낸 샤인머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케어놀로지(Carenology95)가 ‘리블루 인텐시브 솔루션 오일 겔 마스크’ 리뉴얼 출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리블루 인텐시브 솔루션 오일 겔 마스크는 기존 제품 대비 에센스 용량을 12% 높였고, 블루탄지꽃오일과 수분 겔의 이중 레이어 속에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이 함유돼 수분 충전과 함께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건조할 틈 없는 뛰어난 보습감을 부여한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펩타이드 6종이 함유된 미백 탄력 앰플을 그대로 굳혀 유효성분이 흡수될수록 얇아지는 마스크로 사용 후 끈적임 없이 산뜻하면서도 깊은 보습감을 자랑한다.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얼굴 굴곡에 맞춘 더욱 정교한 쉐입으로
CJ프레시웨이가 ESG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을 통해 연내 사회복지시설 7곳의 급식 조리실에 안전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랑의 열매' 지정 기탁을 통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협력해 실시되고 있다.‘동행주방’은 CJ프레시웨이의 안전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아동, 노인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조리실 환경을 개선하고, 식품위생 및 산업 안전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CJ프레시웨이 소속 안전 전문가가 시설에 방문해 인터뷰와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주방 내 안전 현황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소독고, K급 소화기 등 각종 주방 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마음건강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달 30일 ‘유니세프 마음 힐링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보호자용 안내서 ‘나를 찾는 마음여행’을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유니세프 마음 힐링 토크콘서트’는 마음을 있는 그대로 인지하고 이해하는 ‘마음건강 문해력’이 건강한 마음의 시작임을 강조하며 어린이와 보호자 모두 마음건강 문해력에 관심을 가져야 함을 알리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후원자를 포함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종임 교육 기자의 사회로 윤대현 교수(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의학과), 우지향 교사(선사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장수정 그림책 작가(‘이상해?안 이상해?’), 황진하 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임시완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덤 ‘스완’명의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3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임시완은 “팬클럽과 생일을 기념해 의미 있는 일을 고민하던 중 겨울철 독거 어르신 지원이 절실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부를 결심했다”라며, “작지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임시완은 꾸준한 나눔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2019년 강원 산불 성금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태풍·산불·수해 등 재난마다 피해 이웃을 위해 후원했다. 현재까지 희망브리지에 전달한 기부금은 총 1억5천만원에 달한다.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크고 작은 재난으로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2024년 12월 인기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중고차 시장의 뚜렷한 양극화 현상이 관찰되었다. 첫차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발생한 중고차 데이터를 토대로 거래량이 많았던 국산·수입 중고차 20종을 선정했다. 이중 2021년식, 주행거리 10만 km 이하의 매물을 기준으로 시세를 산출했다고 전했다.1월 연식 변경과 신차 출시를 앞두고 중고차 구매를 미루는 소비자들로 인해, 중고차 구매 관망세가 짙은 12월이 시작되었다. 첫차의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기아 올 뉴 K3는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월 대비 9.5% 상승하며 평균 시세는 1,239만 원으로, 신차 대비 38%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2024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118,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효능주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리브엠(Reve:am)이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주최하는 ‘2024 화해 어워드’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화해 어워드는 36만 개의 제품, 880만 개의 사용자 리뷰 및 평점 등 1,000만 명 화해 소비자가 직접 남긴 업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K-뷰티 대표 시상식이다.수상 제품은 2024 화해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스킨/토너 패드 부문 1위 수상을 포함해 총 2관왕을 차지한 ▲워터핏 8중 수분착붙 패드(2024 화해 뷰티 어워드 스킨/토너 패드 부문 WINNER)를 비롯하여 ▲엔자임 클렌징 파우더(2024 화해 하반기 효능/효과 어워드 클렌징 파우더 모공 부문 1위) ▲시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기관 서강SLP와 라이프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가 아동 호흡기 건강을 위해 손을 잡았다고 2일 밝혔다. 서강 SLP는 원내 쾌적한 공기 환경 조성을 위해 아에르의 바이러스케어 공기살균기를 도입해 마포 공덕 SLP 등 학원에 설치했다. 어린이들이 공부하는 공간인 만큼 안전한 공기 질 개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최근 백일해와 동절기 호흡기 감염 질환이 유행하면서 공기 중 바이러스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공기 청정 기능은 물론 공기 중 바이러스와 세균까지 차단하는 공기 살균기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이다. 서강SLP 마포 공덕 학원 관계자는 “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