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전 세계 최대 화학기업인 바스프(BASF)와 협업해 자외선 흡수 및 반사 기능을 동시에 지닌 자외선차단 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신규 등록하는 데 성공했다고 22일 전했다. 이 원료는 2025년 9월 식약처의 개정고시에 따라 화장품에 적용할 수 있으며, 한국콜마는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자외선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바스프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원료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 종합 화학 기업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바스프는 자외선차단 원료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제품 내에서 해당 성분의 효과를 최적화하는 연구를 수행했다.자외선차단제는 식약처가 지정한 원료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원
국내 반찬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 오레시피가 포항, 안동, 평택, 공주, 인천 등 지역 자활센터의 가맹점 개설을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역시 각 지역 자활센터의 요청을 받아 가맹점 설립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오레시피는 자활센터와 협력해 취약계층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20여 곳의 자활센터가 오레시피 매장을 운영 중이며, 폐점률은 0%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인천 중구자활센터는 최근 2개 매장을 추가로 계약하며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다.오레시피는 자활센터에 가장 적합한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지역 여성의 안정적인 취업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부스터스(대표 최윤호)는 글로벌 뷰티 분야에서 채용 인원과 기한에 제한을 두지 않는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부스터스가 전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이퀄베리(EQQUALBERRY)’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춘 인재 영입을 통해 사업 확장 및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퀄베리는 올해 8월까지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47%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1년 반 만에 북미를 비롯해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80개국에 진출하는 등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중이다. 모집 부문은 브랜딩, 마케팅, 디자인 등 글로벌 뷰티 사업 분야 전반에
㈜우리들식품이 숙취해소제 ‘독도’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해장음료를 넘어, 과학적 데이터와 한국적 정체성을 결합한 새로운 콘셉트의 숙취해소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우리들식품에 따르면 ‘독도’는 인체적용시험에서 섭취 6시간 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77% 감소하고, 섭취 4시간 후 혈중 알코올 농도가 65% 줄어드는 효과가 확인됐다. 회사는 “기존 해장음료가 단순 증상 완화에 머물렀다면, ‘독도’는 과학적 검증을 통해 숙취 자체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독도’ 숙취해소제는 헛개, 타우린, 비타민, 아미노산 복합물 등 핵심 원료를 함유하고 울릉도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청정 이미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원하는 날짜에 구인을 희망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바로채용’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공고를 올릴 때 클릭 한 번으로 ‘바로채용’ 라벨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출근할 준비가 돼있는 적극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 ‘바로출근’과 맞닿은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밀도 높은 일자리 매칭이 기대된다. 사장님은 구직 의욕이 높아 면접 및 출근 ‘노쇼(no-show)’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은 양질의 인재풀 확보가 가능하다. 구직자 또한 빠르게 근무를 시작할 수 있는 공고에 선별 지원할 수 있다. 실제 ‘바로출근’ 적용(ON) 구직자는 비적용(OFF) 구직자보다
유품정리 기업 정담유정이 반려동물 유품정리 서비스를 도입하며 사업 영역 확장을 확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간의 죽음 이후를 정리하는 기존 유품정리에서 나아가 주거환경 개선과 반려동물과의 이별까지 아우르는 방향으로 진화한 사례로 주목된다.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그리고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라는 변화 속에서, 정담유정은 정리를 통해 존엄과 배려를 실천하는 서비스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쓰레기집’은 사회 문제로 떠올랐다. 이는 단순한 정리 수준을 넘어, 정신건강과 공공위생 문제로 번지고 있다. 정담유정은 대량의 생활폐기물, 가전제품, 곰팡이와 해충이 번진 공간까
보험사기는 더 이상 범죄자들만의 일이 아니다. 최근 적발된 보험사기 규모는 1조 1,000억 원을 넘어섰고, 적발 인원도 10만 명을 초과했다. 그만큼 보험사기가 일상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는 뜻이다. 단순한 허위 진단서 제출부터 딥페이크 영상 조작, 병원·정비소·보험설계사와의 공모 등 수법도 정교해지고 있다. 한순간의 실수나 잘못된 조언으로 ‘사기 공범’이 될 수 있는 만큼, 일반인도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보험사기는 단순한 계약 위반이 아니다. ‘보험사기방지 특별법’에 따라 10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지는 중대한 범죄다. 상습범이나 사기 금액이 큰 경우에는 처벌 수위가 더욱 높아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이 22일, 25FW 히어로 상품 ‘반슬리 다운 숏패딩’을 출시하 앰버서더 변우석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 속 변우석은 ‘반슬리 다운 숏패딩’을 착용하고 여유로운 일상과 세련된 여행지를 누비는 액티브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반슬리 다운 숏패딩’은 디스커버리의 기술력이 집약된 새로운 기능성 소재인 ‘히트코어 축열 안감’을 적용한 제품으로 뛰어난 보온성과 경량성을 자랑한다. 탄소 원자 구조로 이루어진 그라핀 원사는 보온성은 물론 경량성과 정전기 방지 기능까지 갖춘 고기능성 소재다. 특히 25FW 시즌 ‘반슬리 다운
아트상품 기반 D2C 커머스 브랜드 ‘뚜누’를 운영하는 ㈜아트라미(대표 김현태)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무신사파트너스와 신용보증기금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뚜누(tounou)’는 “예술이 있는 일상”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아티스트의 작품을 활용해 홈퍼니싱, 패션,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판매하는 아트상품 전문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상품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아티스트(창작자)는 제작, 유통, 정산, 마케팅 등 복잡한 과정을 별도 자본 투자 없이 수익화를 실현할 수 있다.아트라미는 POD(Print on Demand) 기반 유연한 생산 시스템과 D2C(Direct t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권형중)가 자사의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과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돼 현실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야구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출시되며, 패키지에는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완성했다. 일화는 가을 야구 시즌으로 팬덤 열기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맞춰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실제 야구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자호란, 홍경래의 난 등 다양한 사건에 대해 기사로 다룬다. 칼럼을 통해서 수원 화성을 세운 정조, 세도 정치 아래 고통받는 백성의 삶 등 다양한 이슈를 큰별 기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게 탐구한다. 또 풍속화와 판소리, 탈춤 등 서민 문화와 모내기법, 새로운 품종 재배 등
㈜MJ플렉스(대표: 김시출)가 운영하는 취업 전문 포털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유료 채용공고 등록 기업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채용 마감일이 11월 11일 이내인 유료 채용공고 상품을 결제하는 기업은 ‘1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한 할인 이벤트를 넘어, 연말 채용 시장의 활기를 북돋고 기업과 인재 모두가 ‘달콤한 기회’를 나누는 상생 캠페인의 의미를 담고 있다. ㈜MJ플렉스 관계자는 “빼빼로데이는 달콤한 마음을 전하는 날이지만,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는 채용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지난 9월 기준, 자사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하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2021년 3월 첫 번째 제품인 ‘더마 EMS 샷’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확대와 K-뷰티의 글로벌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판매 추이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특히 2024년 말 3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 만에 200만 대가 추가 판매됐으며, 지난 6월 400만 대를 기록한 뒤로도 3개월 만에 100만 대가 추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해당 성과가 글로벌 홈 뷰티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