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시간을만드는사람들(주) 파티수 가맹사업본부의 신지인 대표가 서울대학교 총동문회 AMPFRI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수상은 신지인 대표의 혁신적인 경영과 빠른 성장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신지인 대표는 행사음식 시장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했다. 맞춤형 식품 개발과 프라이빗 서비스 제공 등 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시장에서 차별화에 성공했다.2023년 9월 납품 시작 이후 회사는 급격한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 2025년에는 2023년 대비 6배 이상 성장이 예상되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또한 "따뜻한 마음으로 좋은 날을 함께 축하하는 것"이라는 기업 가치
군인이 군인을 대상으로 저지르는 군인강제추행은 매우 심각한 성범죄이지만, 때로는 ‘단순한 장난’이나 ‘친밀감의 표현’이라며 가볍게 치부되기도 한다. 특히 동성 간 발생하는 강제추행은 성범죄가 이성 사이에만 발생한다는 몇몇 사람들의 편견 때문에 ‘친구 사이의 스킨십’ 정도로 여겨지기 쉽다. 그러나 군대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 발생하는 강제추행은 결코 개인의 장난이나 일탈이 아니며, 개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은 물론 군 전체의 기강과 신뢰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군인강제추행의 위법성이 얼마나 큰지, 군형법 조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형법상 군인등강제추행 규정에 따르면 군인강제추행
문화마케팅 전문기업 위드컬처가 올 한해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긍정적인 육아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달려온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의 막을 내렸다. 위드컬처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은 친육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저출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정부·언론·기업이 협력하는 캠페인이다. 출산율 0.7% 시대에 들어서며 정부와 기업들은 친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강화해오고 있다. 특히 정부는 연간 11조의 저출산 현상 대응 예산을 편성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위드컬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친육아 정책 및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30일부터 1월 9일까지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전통주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좋은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화요는 이러한 트렌드가 확산되기 이전부터 꾸준히 프리미엄 생 막걸리를 생산하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300세트씩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화요는 전통적인 막걸리의 맛과 질감을 유지하면서도 품질이 높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화요만의 노하우로 풍미를 끌어올려 젊은 세대와 글로벌 고객에게 새로운 주류 경험을 제공한다. 1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이웃사랑성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기부금은 삼양홀딩스와 삼양사, 삼양패키징이 각각 1억원을 출연해 마련됐다. 삼양그룹은 2001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20억원이 넘는 이웃사랑성금을 기부해왔다. 기탁된 성금은 장애인, 저소득층 등 어려운 이웃을 비롯해 청소년 교육사업과 환경보호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삼양그룹은 ‘정직하게 돈을 벌어 겨레를 위해 올바르게 쓴다’는 수당 김연수 창업주의 뜻을 계승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양영재단과 수당재단의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악 문화 발전과 국악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 장학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민주 인사 및 대외협력 전무는 30일 진행된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식에서 국악장학금을 전달하며, 미래의 국악 예술을 이끌어갈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02년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국악 인재 양성을 지원하며 국악의 보존과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창업자 중 한 명인 폴 리카(Paul Ri
2024년 1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7,340,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서를 수여한다. 이와 함께 브랜드의 각종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게시, 홍보제작물을 지원하고, 심사원 평가보고서를 제공해 경영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다. 평가는 가맹본부가 제출한 재무제표, 정보공개서 등 객관적인 서류로 가맹본부의 특성, 계약절차 및 조건, 가맹점 지원, 관계의 품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의 성과를 현장평가와 설문평가 점수를 합산해
임신, 출산, 육아 대표 IT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출시한 프리미엄 유아&패밀리 세제 브랜드 ‘보들보들’(BodllBodll)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20여개 산후조리원의 산모 대상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샘플링은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가 보들보들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세탁세제 샘플 1종(무향)과 섬유유연제 샘플 2종(리얼파우더, 스윗베리)으로 구성된 보들보들 체험팩을 제공한다.또한 아이앤나는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2025년 상반기까지 전국 산후조리원 50개, 하반기까지 100개로 프로모션 대상처를 확대하여 더욱 많은 산모와 가족들에게 제품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앤나 마케팅&세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정식 출시를 앞두고 쿠팡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죤은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쿠팡을 통해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쿠팡에서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7일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프레시데이’는 깨끗하고 상쾌한 향기를 구현한 제품으로 실내 건조에 특화됐다. 한국의류시험원 테스트 결과 탈취력 99%를 인정받아 쉽게 빠지지 않는 새집, 새 옷 냄새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묻어나는 잡냄새, 음식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피죤에서 판매 중인 일반 섬유유연제 대비 향기 성분을
올해 마지막 [포토에세이]입니다. 월요일에 쓰는 이 에세이를 위해 정성껏 찍은 사진을 10년 넘도록 한 주도 잊지 않고 보내준 후배 박상욱 작가에게 새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는 얼굴도 한번 못 보고 해를 넘기게 생겼네요. 깊은 관계를 맺지 않고 글과 사진으로만 연결고리를 유지하는 우리처럼 느슨한(?) 사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본 나고야에서 찍었다는데 공사현장의 작업자들인 것 같습니다. 공사현장에는 ‘TBM’이라는 게 있습니다. 원래는 ‘Tool Box Meeting’이라고 해서 말 그대로 공구상자에 앉아서 그날 해야 할 작업과 주의사항 같은 걸 전달하고 안전수칙을 공유하는 걸 말합니다. 그러던 것이 우
2024년 1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34,7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2024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중소기업은행,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0,749,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