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재 ‘교실 문해력’ 시리즈 5. 6단계 신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교실 문해력은 초등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춘 유익한 글감과 SNS 콘텐츠,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실감나게 구현한 독해 교재다. 교과 관련 지식을 담은 ‘교과서 문해력’, 광고나 안내문, 기사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실생활 문해력’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보인 5, 6단계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재다. 초등 고학년 수준의 독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1~4단계 대비 지문의 난도를 높이고, 한자어를 집중 학습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문 주제는 일상과 자연,
분식 프랜차이즈 국수나무는 경영학회연합 IBS(Intervarsity Business Society)와 함께 대학생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IBS는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경영학회연합으로 이번 국수나무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성균관대학교와 중앙대학교가 참여했다.각 대학교 연합은 국수나무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브랜드에서 제시한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으며, 추후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된 좋은 아이디어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는 것이 국수나무 측의 설명이다.이번 프로젝트는 국수나무가 친환경 먹거리 선도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캠핑족을 겨냥한 편의점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DOD’와 협력해 차별화된 캠핑 전용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였다.GS25는 오는 31일 ‘헬리녹스 소시지플래터’를 첫 상품으로 출시한다. 캠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 상품은 4종의 소시지와 소스, 젓가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상품은 사전예약에서 2천 개가 3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캠핑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또한, 헬리녹스의 캠핑김치라면과 새턴버드커피도 주목할 만하다. 캠핑김치라면은 기존 용기라면보다 4배 큰 사이즈로,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사)국방혁신기술보안협회(협회장 김승주)는 창립 1주년을 맞이하여 ‘국방사이버보안 환경 변화에 따른 생태계 조성 방안’이라는 주제로 지난 23일 국방컨벤션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김승주 협회장, 임종득 국회의원(국민의힘), 임종인 대통령 사이버특보, 이재숭 합참 지휘통신부장, 김정수 KIDA 원장, 김원태 군인공제회 C&C 대표, 조주현 중소기업진흥연구원장, 감한성 국방전산정보원 원장, 이석준 이천시 군정책자문관, 김현철 인공지능협회 회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승주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그동안 K-RMF 제도 조기 도입과 망 분리 등의 보안 정책 개선에 있어 큰 진전을 이루었고, 앞으로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WWF(세계자연기금)의 'PACT(Plastic ACTion)'에 가입한 데 이어, 10월 23일 제5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하며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롯데칠성음료의 여철호 품질혁신부문장과 WWF-KOREA의 박민혜 사무총장 등 국내 PACT 가입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PACT는 WWF가 주도하는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글로벌 연대 이니셔티브로, 현재 7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함께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20% 감축하겠다는 자발적 목표를 제시하고 매년 감축 성과를 'PACT 성과 보고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더불
“샬롬기억학교에 다니고 나서부터 규칙적으로 생활도 하고 옛날 기억들도 되살아나 하루하루가 너무 즐겁습니다” 대구광역시에 사는 김순자(가명, 80대) 씨는 최근 경증치매노인 기억학교인 샬롬기억학교에 다니고 있다. 다양한 치매관련 프로그램과 보호 관리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으면서부터 생활에 활력을 얻고 있다. 샬롬기억학교는 대구광역시에서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경증치매노인 기억학교 운영’ 사업의 일환이다. 도내 경증치매,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 및 부양가족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 사업은 양말공예, 텃밭활동, 수어교실, 랜선 세계 여행 등 기존보다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
'독도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이시영이 의기투합해 독도 강치의 역사를 알려주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4분 분량의 영상은 라카이코리아(대표 김재본)와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무자비한 불법 남획으로 약 1만5천 마리의 독도 강치가 희생됐고, 결국 1994년 공식 멸종이 선언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또한 오늘날 대한민국은 발굴된 독도 강치 잔존뼈를 활용해 유전체 연구 및 교육,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소개하고 있다.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에서 일어났던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를 다국어
(재)베스티안재단은 경기도와 함께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2025년 경기도 몸짱 소방관 달력’ 나눔 이벤트를 통해 화상환자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공식 SNS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모금된 후원금은 베스티안재단을 통해 경기도 내 화상 환자들의 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이벤트는 경기도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X)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1,190원 이상을 후원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2,380명에게 탁상형(1,190부)과 브로마이드형(1,190부) 달력이 증정되며, 특별히 첫 후원자 119명은 별도 추첨 없이 탁상형 달력을 받을 수 있다.이번 달력은 ‘2024년 경기
2024년 10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866,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올해 1월 ‘가는거야’ 발매 이후 깊어가는 가을 뮤지션 승LEE호가 오늘(25일) 새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신곡 ’Once in a Lifetime‘은 지금껏 걸어온 내 인생을 뒤돌아보며, 매번 헤메이고 흔들리고 넘어지고 무너지는 삶이지만 단 한번 있을 최고의 순간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희망의 메세지를 담은 곡이다. 이번 앨범 역시 음악의 길을 함께 걸어가는 동료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작곡에는 레드벨벳, 청하 등 국내외 많은 아티스트들의 곡을 만들고 있는 프로듀서 Jay Lee가 참여하였고, 코러스에는 휘성, 자이언티, 원슈타인, MSG 워너비, BMK 등의 앨범에 참여했던 우영롱이 함께했다. 한편, 승LEE호는 "이번 앨범이 각자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가 나스 대표 컴플렉션 프랜차이즈 라인의 ‘라이트 리플렉팅’ 에서 ‘라이트 리플렉팅 세럼 쿠션 파운데이션(LIGHT REFLECTINGTM SERUM CUSHION FOUNDATION SPF 42/PA++)’ (이하 ‘NEW 세럼쿠션’)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 단독 선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NEW 세럼쿠션’은 브라이트닝 세럼을 가득 담아 어느 각도에서도 입체적으로 빛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NEW 세럼쿠션’은 70%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쿠션이다. 사용할수록 피부 본연의 광채를 부스팅 해주고 매일 더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무려 24시간*동안 지속되는 광채, 수분감, 끼임이나 뭉침 없는 피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술 발전, 지역 의료 및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부산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4(KIMES BUSAN 2024)’이 막을 내렸다.올해 ‘키메스 부산 2024’는 국내외 300여 개사가 참여해 차세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 등 3천여 점이 넘는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지역의료분권포럼, K메디페어와 병행 개최로 지역 의료 환경 개선과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에도 기여한 ‘키메스 부산 2024’는 총 1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차별화된 비즈니스 환경 제공에 호평… 4500억 원 규모의 내수와 수출 상담 달성이번 전시회는 B2B·B2C·C2C 등 다양한 네트워크
2024년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7,80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