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벤트가 요양시설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통합 시스템을 도입하며 신속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요양시설 창업 과정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며, 창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존의 복잡한 절차와 여러 단계를 간소화한 효벤트의 통합 시스템은 창업 초기 단계부터 운영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시장 조사, 사업 계획 수립, 인허가 절차, 시설 설계 및 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함으로써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효벤트는 이미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창업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한국시리즈가 한창인 가을 야구장에서 푸드트럭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렌털전환(RX) 전문기업 프리핀스와 푸드트럭 스타트업 푸드트래블이 발표한 '이것저것 리서치: 푸드트럭편' 조사에 따르면, 올해 야구장에서 푸드트럭을 이용한 팬들이 늘어나며 떡볶이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혔다. 이번 조사는 프로야구 직관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 356명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진행되었으며, 푸드트럭 중개 플랫폼 기프트럭의 렌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됐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프로야구 직관 팬 10명 중 7명(71%)이 이번 시즌에 푸드트럭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야구장에서 가장 먹고 싶은 푸드트럭 메뉴로는 떡볶이·순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과 함께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대전을 중심으로 전국 180여 곳에서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4’를 개최한다. 용호성 제1차관은 10월 25일, 코사이어티(서울 성동구)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해 올해 대통령상으로 격상된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을 시상하고 공공디자인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에 세 번째를 맞이하는 ‘공공디자인 페스티벌’에서는 ‘포용’이라는 표어(슬로건)를 내걸고 사회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공공디자인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 확장에 주목해 공공디자인으로 실질적
셀트리온의 서정진 회장이 현지시간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열리는 ‘2024 미국 소화기학회(ACG)’에 참석해 글로벌 주요 의료진과 직접 소통하며 자사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라인업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셀트리온의 주요 치료제인 ‘짐펜트라’의 글로벌 3상 임상 결과 발표와 치료 효능을 강조하며, 자가면역질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ACG는 9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소화기 관련 권위 있는 학회로, 전 세계 소화기 질환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 및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학회에서 서 회장은 직접 주요 의료진을 만나, 셀트리온의 치료제인 짐펜트라를 비롯해
천연 피톤치드 브랜드 리얼편백이 10월 28일(월)부터 11월 3일(일)까지 네이버 쇼핑 핫딜 대전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네이버쇼핑 핫딜 대전 행사 기간 동안 리얼편백은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를 30%, 천연차량용 편백오일을 20%, 진짜 편백수 스프레이 2L를 35% 할인된 국내 최저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알림받기 쿠폰 할인과 네이버에서 부담하는 최대 20% 쿠폰이 발행될 수 있어 더욱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리얼편백 관계자는 “네이버쇼핑 핫딜 대전 행사에 이어, 그동안 스마트스토어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신제품 출시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상
화려한 음식으로 식욕을 돋우는 SNS먹방(먹는 방송의 준말)의 인기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어린이들이 증가하면서, 엄마아빠의 걱정도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나트륨 함량을 낮추면서도 성인 음식에 뒤지지 않는 맛을 챙긴 어린이 전용 맞춤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먼저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소고기 장조림’은 부모님의 반찬 걱정 덜어주는 일등공신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푸디버디가 론칭 이후 첫 선을 보인 상온반찬 카테고리 제품으로, 한우 양지를 달콤짭짤한 간장에 졸여낸 뒤 아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하나하나 찢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어린이 전용 장
숯불치킨 브랜드 꾸브라꼬숯불치킨이 서포터즈 프로그램 ‘꾸벗(꾸브라꼬의 친구들)’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꾸벗’은 꾸브라꼬숯불치킨의 핵심 가치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공식 서포터즈 그룹으로, 최근 ‘꾸벗’ 1기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호평을 얻었다.1기 참여자들은 꾸브라꼬숯불치킨 브랜드 리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많은 고객들에게 꾸브라꼬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섰으며, 브랜드 측도 이러한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며 서포터즈 활동의 질을 높였다.최근 꾸브라꼬숯불치킨은 ‘취향존중 치킨’이라는 슬로건과 ‘모두
최근 미성년자 사이에서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경찰청은 딥페이크 범죄에 대해 특별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피의자 대부분이 10대 청소년인 것으로 밝혔다. 피의자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 80.4%를 차지하는 381명(촉법소년 71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나타났다. 딥페이크란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제 영상이나 사진을 조작하여 허위 정보를 만들어내는 기술이며, 딥페이크 영상 제작은 인터넷 제작 사이트 등을 통해 손쉽게 만들 수 있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딥페이크 범죄는 단순 제작 행위에서 그치지 않고 구입, 저장, 유포 그리고 판매하는 사례까지 등장해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직영 외식기업 SFG가 대한민국 3대 갈비로 정평이 난 ‘송도갈비’를 서울 도봉구 창동에 25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송도갈비 창동’은 SFG의 한식 브랜드인 천지연과 우설화가 있던 ‘SFG 푸드빌리지 창동’에 오픈한다. 한층 더 세련된 공간미와 향상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신메뉴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SFG는 숯불갈비 특유의 풍미를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한 공간에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즐기려는 미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어 대한민국 3대 갈비의 명성과 미식이 가미된 ‘송도갈비’로 새롭게 문을 열게 됐다는 설명이다. ‘송도갈비 창동’의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도 통크게 진행된다. ‘송도
컬리가 주최한 10월 뷰티 페스티벌이 온·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성과를 거두며 파트너사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동대문 DDP에서 열린 첫 오프라인 뷰티 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와 함께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서 이러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90개의 오프라인 참여 브랜드를 포함해 총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4,400여 개의 제품을 최대 82%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다. 12일 동안 진행된 이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공략한 브랜드들의 두드러진 성장세가 특징이었다. 특히, 이노베이션 브랜드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고, 비건 뷰티 브
스프레이 오일의 대표 브랜드 '만토바(MANTOVA)'에서 '키즈 오가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스프레이'와 '키즈 오가닉 고올레산 해바라기 오일 스프레이'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만토바’는 100년 이상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태리 프리미엄 오일 브랜드로 약 40여종 이상의 ‘스프레이 오일’ 제품 외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및 발사믹 식초, 바질페스토, 파스타면, 파스타 소스 등 약 80여종의 다양한 오일, 소스를 비롯한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대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만토바 키즈 오일 스프레이 3종 (키즈 기버터를 넣은 오일 스프레이, 키즈 아보카도 오일 스프레이, 키즈 강황 넣은 엑스트라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세계경제포럼(WEF) 혁신자 커뮤니티’에 유니콘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내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유니콘 멤버로서 참석한다.세계경제포럼의 혁신자 커뮤니티는 1조 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모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이다. 야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도심 개발을 포함한 10대 아젠다 중 여행 산업 특화 AI 솔루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관광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특히,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여행 산업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현재 200여 개국
롯데백화점이 2030년까지 국내외 쇼핑몰 사업에 약 7조원을 투자하며 미래형 쇼핑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백화점과 아울렛을 양분하던 기존 사업 모델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미래형 쇼핑몰을 선택한 것이다. 국내에서는 롯데월드몰, 해외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쇼핑몰 사업의 성공을 가늠하는 사례로 떠올랐다. 2014년 문을 연 롯데월드몰은 2021년부터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이후 매년 25%씩 성장하며 MZ세대의 주요 쇼핑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연간 5,500만 명이 찾는 쇼핑 성지로 급부상했다.베트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장 약 4개월 만에 1,000억 원 매출을 돌파하며 베트남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