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전국 소방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우리동네 소방서 응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소방인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로, 앱 내 ‘우리 동네 소방서 응원전’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이 응원하고 싶은 소방서를 선택한 뒤 매 1시간마다 한 번씩 응원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12시와 오후 9시~10시에는 응원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소방서 3곳에는 소방 장비 구매 지원금 3백만 원과 함께 간식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또한, 응원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함께 수도권 소재 대학신문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대학신문 생명존중 기사공모전’ 심사회의(사진 참조)를 지난 23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7월 진행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관련 전문교육을 수료한 11개 대학 중 최종 접수를 받아 취재·보도한 기사를 대상으로, 배진아 한국언론학회장(공주대 교수) 등 학계 전문가,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수상작 등을 선정해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대학신문 대상 생명존중 기사공모전의 취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가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전화, 챗봇,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문자 상담, 수어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해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24시간 무중단 운영으로 하루 평균 5천여 건에 이르는 고속도로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4년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 한국산업표준(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도공서비스는 미래형 콜서비스 구축을 위한 첫걸음으로 ‘AI(인공지능) 보이스봇’을 도입해 선제 운영 중이다. AI와 인간 상담사가 각각 역할을 수행하는 AICC 서비스 구현 기반을 마련했으며, ‘외국인 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오는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온 국민이 우리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24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한우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로 유통 단계를 축소해 소비자들이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한우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우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 구이류(등심·채끝)와
비대면 직영인증증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11월부터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한다고 밝혔다. 이는 12월부터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하 소방시설법)'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판매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함으로써 차량 화재 예방 방안을 마련했다. 소방시설법에서는 5인승 이상 승용차의 판매자 및 소유자가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리본카 판매 차량에 비치되는 소화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인증을 받은 자동차 겸용 소화기로, 능력단위(일정 범위의 화재를 제압할 수 있는 용량) 1 혹은 능력단위 2의 소화기다. 리본카는 차량용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탈북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아산상회’의 수료팀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임팩트 투자 콘퍼런스 SOCAP24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SOCAP(Social Capital Markets)은 매년 임팩트 투자와 사회적 기업의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공유하는 행사로, 여기에는 수천 명의 임팩트 투자자, 사회적 기업가, 자선단체, 정부 관계자들이 모인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SOCAP24는 ‘시스템 변화 촉진'을 주제로 100여개의 세션과 네트워킹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SOCAP24행사에는 아산나눔재단이 아산상회를 통해 액셀러레이팅을 지
풀무원,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출시풀무원식품은 국내산 건어물을 사용한 밑반찬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 제품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를 출시했다.‘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는 멸치, 새우, 견과류, 소스 등 밑반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하여 소비자가 간편하게 밑반찬을 만들도록 한 올인원(All-in-One) 키트 제품이다. 소비자가 원물의 선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한 뒤 팬에 간편하게 볶기만 하면 되는 장점이 있다.신제품 ‘통영멸치볶음 만들기’는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부드러운 식감의 잔멸치만을 사용해 아이부터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겨울 아우터 ‘플로우 다운(FLOW DOWN)’을 출시하고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 함께한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 겨울 휠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플로우 다운은 기능성 소재와 프리미엄 충전재를 사용해 품질은 강화하였다. 휠라가 공개한 겨울을 배경으로 한 화보에서 패셔니스타 한소희는 2030 여성을 위한 패셔너블한 코디를 선보였다. 특히 플로우 다운 초코와 함께 이번 FW 시즌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웨이드 소재의 ‘에샤페 초코’를 함께 매치해 스웨이드가 주는 따뜻한 느낌과 플로우 다운의 광택감을 고급스럽게 조화시켰다. 올 FW 시즌 가장 유행 컬러 브라운을 멋
교원 웰스(Wells)가 ‘2024 소비자의 선택’에서 얼음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받은 ‘아이스원’은 업계 최소 수준의 사이즈와 업계 최대 수준인 1kg 대용량 아이스룸을 모두 구현한 제품이다. 지난 8월 특허청 디자인권을 확보한 아이코닉한 디자인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사용자의 시선에 맞춘 3도 경사면 디스플레이와 통째로 분리 세척할 수 있는 출수부 커버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 차별성을 강화했다. ‘에어가든’은 고효율 공기청정 기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으며 공기청정기 부문 대상에 올랐다. 이 제품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소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미드나잇 블루 클리어링 워터 크림’ 및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 1천 개를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에 지난 22일 후원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8월 5일부터 약 1개월간 ‘디어,클레어스’에서 진행한 ‘블루 흔적 크림 기부 캠페인’으로, 신제품 ‘미드나잇 블루 클리어링 워터 크림’이 포함된 주문 1건당 제품 1개가 화상 환자에게 기부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의 후원 결실로 전달된 보습크림은 화상 치료 후 가려움과 당김 현상으로 인해 꾸준히 보습크림을 사용해야 하는 화상 환자들에게 전달되어 흉터 관리에 도움이 될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단백질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 프로틴케어 통살 간식 ‘하루통살 닭 안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간식을 고를 때도 제품의 신선도와 원재료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살 간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펫라이프는 원재료의 신선도, 불필요한 첨가물 사용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기호성 저하, 위생과 안전성 문제 등 보호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든 고품질의 프리미엄 영양 간식을 선보이게 됐다. 닥터뉴토 프로틴케어 ‘하루통살 닭 안심’은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1월 2일과 3일,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이하 ‘버클리 음대’) 교수진과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 등이 선보이는 합동 콘서트 ‘2024 CJ X 버클리 뮤직 콘서트 – 팝 모자이크(Pop Mosaic)’와 뮤지션 꿈나무 대상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CJ문화재단은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의 음악산업을 이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통해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Berklee College of Music, 이하 ‘버클리 음대’) 및 세계 유수의 음악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을 지원하고 있다.‘CJ음악장학사업’을 통한 버클리 음대
일화(대표 김윤진)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부르르(Brrr)’는 탄산음료를 먹고 몸이 떨리는 소리를 형상화한 일화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다. 일화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집중하여 레몬, 체리, 화이바 플러스 등 다채롭게 구성된 제로콜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사이다 라인업의 첫 확장 제품으로 출시한 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와 함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부르르 제로사이다 자두는 상큼한 자두의 단맛과 청량한 탄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천연 향료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자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