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로컬 브랜드인 ‘3대 여수딸기찹쌀떡’에서 여수지역 아동센터인 삼혜원의 아동들에게 추석을 맞이해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혜원에 전달된 후원 물품은 3대 여수딸기찹쌀떡에서 새롭게 런칭한 과자인 여수딸기샌드이며, 아동들이 좋아하는 고양이가 그려진 보냉가방에 담아 전달되었다. 이번 후원 물품인 여수딸기샌드는 3대 여수딸기찹쌀떡에서 만드는 딸기맛 과자이며, 고메버터와 딸기잼을 사용하는 과자이다. 명절에 돌아갈 집이 없는 어린 아이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전달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되었다.여수딸기모찌 관계자는 “여수 로컬 브랜드인 3대 여수딸기찹쌀떡은 지역민들 그리고 소외된 계층
상속이 개시되면, 상속인의 상속재산의 분할에 대하여 공동상속인들 사이에 협의가 필요하다. 이를 상속재산분할협의라고 하는데, 만약 공동상속인들 사이에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상속재산분할심판, 더 나아가서 유류분반환청구소송 등 법적쟁송절차까지 진행되게 되며 상속인들 사이에 법적 다툼까지 가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상속인들 간 상속재산분할협의에 따라 공평하게 상속재산을 분할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부부 중 일방이 사망한 경우 상속인은 그 배우자와 자녀들인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상속인인 배우자는 동시에 상속인인 자녀들의 부 또는 모이기 때문에, 상속재산분할협의시 우월한 지위에 있을 가능성이 있다
포스코1%나눔재단이 가수 규현과 시각장애 가야금 연주자 김보경이 함께 펼치는 버스킹 공연이 지난 12일 서울 테헤란로 포스코센터 로비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재단은 2020년부터 '만남이 예술이 되다' 사업을 통해 유명 아티스트와 장애예술인의 콜라보를 지원하며 장애예술인의 인지도 향상과 대중화에 힘써왔다. 올해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기부자인 포스코그룹 임직원을 포함해 포스코센터가 위치한 테헤란로 인근의 직장인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지난 2022년 ‘만남이 예술이 되다’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가수 규현과 시각장애 가야금 연주자 김보경의 공연은 먼저 가수 규현이 본인의
친환경 건설기술을 통해 녹색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EDC LIFE가 9월 26일(목)부터 9월 29일(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영남권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4 부산코리아빌드’에 참가하여 친환경 조경 마감재 우드스톤(WOOD STONE)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EDC LIFE의 신기술이 적용된 ‘우드스톤(WOOD STONE)’은 디테일한 천연 나무의 질감과 색감을 리얼하고 자연스럽게 살려내면서도 돌과 같은 물리적 특성을 지니고 있어,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의 가치가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새로운 개념의 고품격 조경 마감재이다. 특히 시멘트 없이 무기질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저탄소 제품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임금체불로 고통받는 근로자들의 시름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정부는 명절 전 임금체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사업주에 대한 엄단과 피해자 권리구제를 강조했지만 여전히 임금, 법정 수당, 퇴직금을 받지 못해 체불임금확인원을 발급받은 후 지급명령신청 등 구제 방안을 모색하는 이들이 15만여 명에 달한다. 임금 체불로 고통받는 근로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1~6월에 체불된 임금 총액만 하더라도 1조 436억 원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총 체불액 1조 7849억 원의 6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이미 노동계에서는 올해 임금체불 최대치가 갱신될 것이라는 우려를 하고 있다. 임금체불은 정해진 임금지급일에서 하루라
전 세계에 한복을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SNS 상에서 '한복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한복 챌린지'는 자신이 잘 사용하는 SNS 계정에 어렸을 때 입었던 한복, 결혼식 때 입었던 한복, 명절에 입었던 한복 등 다양한 한복 사진을 골라서 게재하면 된다.또한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챌린지인 만큼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Hanbok, #Korea, #HanbokFromKorea 등을 남겨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소개하면 된다.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중국의 '한복공정'에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한국 누리꾼들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N서울타워 등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베이커리 등 전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CJ푸드빌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은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그동안 외식 브랜드에서만 판매되던 기프트카드를 전 CJ푸드빌 전 브랜드로 확대하여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소 만 원 단위로 최대 50만 원까지 금액을 충전하여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충전식 선불카드로, 남은 잔액은 언제든지 다시 사용 가능하다.기프트카드는 구입 목적 및 편리성을 고려하여 실물 카드 및 모바일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실물 카드에는 푸드빌의 브
본인이 유책 사유를 가지고 있다면 이혼한다는 건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 한다. 우리나라는 유책주의를 선택하고 있는 만큼 혼인 관계 파탄의 책임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혼할 수 있는 권리를 주지 않는다.다만 모든 상황에서 유책 배우자에게 이혼할 수 없는 건 아니다. 파탄주의 중 일부를 인용하는 만큼 특수한 경우에는 유책배우자도 헤어질 수 있다.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유책주의와 파탄주의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 유책주의는 혼인제도에 있어 책임, 신뢰, 도덕성, 신의성실 원칙을 강조한다.이러한 유책주의 기조를 우리가 따르는 만큼 혼인 파탄의 원인이 되는 배우자의 이혼 청구는 원칙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부산 법무법인 구제 변
2024년 9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 K8, 2위 기아 스포티지,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121,4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
HR 테크 플랫폼 기업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잡코리아가 통합 브랜드 캠페인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이직은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일', '세상의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등 브랜드별로 주요 메시지를 강조하며 개별 캠페인을 펼쳐왔다. 잡코리아의 첫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는 배우 변우석이 낙점됐다. 잡코리아는 그간 변우석이 매 역할마다 최선을 다한 연기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점과 꾸준한 활동을 통해 배우로서 큰 성장을 이뤄낸 점이 잡코리아가 추구해 온 기업 철학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변우석은 20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와우! 다솜이 소리빛 사업’으로 청각언어장애가 있는 구아름(가명, 4세) 아동이 인공와우 수술을 받고 언어재활치료를 받아 소리가 있는 일상을 찾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생아선별검사에서 리퍼 진단을 받은 아름이는 양쪽 귀의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해 왔다. 그러던 중 왼쪽 귀의 난청이 심해져 지난 5월 인공와우 수술을 결정했다. 오른쪽 귀도 차도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다. 분식집을 하는 보호자의 외벌이로 생계를 유지하고, 대출금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라 인공와우 수술과 수술 후 필수적인 언어재활치료를 진행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큰 상황이었다. 사랑의달팽이 ‘와우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주관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딥테크 팁스’(Deep-tech TIPS)는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성장단계별로 발굴·지원하는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은 전남대기술지주회사(주)의 추천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코리아모빌리티는 연구개발(R&D) 자금 15억 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자금 2억원까지 3년간 최대 17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이번 선정은 코리아모빌리티의 기술적 우수성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은 결과다. 코리아모빌리티는 모터와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 《굿파트너》의 작가는 실제 현직 이혼전문 변호사입니다. 그동안 자신이 맡았던 이혼 사건에서 영감을 얻어 상상력을 더하고 극적인 요소를 가미해 대본을 썼다고 했습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이혼 사례들은 빙산의 일각일 뿐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황당한 이혼 사유들이 실제로는 훨씬 많다는 게 작가의 말입니다. 이혼이 부끄럽거나 쉬쉬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아니고 삶의 여러 모습 중 하나로 인정하고 받아들인 건 꽤 오래 됐습니다. 부부가 헤어지는 이유와 형태도 다양해졌습니다. 20여 년 전, 일본에서 졸혼이 이슈가 됐을 때 우리에겐 낯설었지만 지금은 익숙해졌고 해혼(解婚), 황혼이혼도 낯설지 않습니다. 최근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