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이 환경과 안전 부문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과 금호피앤비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폴리켐, 금호티앤엘, 금호리조트 등 주요 계열사들은 그룹 ESG 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사의 안전 및 환경경영 현황을 공유하며 공통의 전략 방향성을 점검하고 있다. 더불어 작년부터는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 계열사별 안전, 환경 관련 통합 데이터가 다뤄지면서 금호석유화학그룹의 ‘안전’과 ‘환경’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1. 환경경영 고도화를 위한 설비 투자금호피앤비화학은 환경 관리 시설 투자로 사업장 내 악취유발 물질과 대기오염 물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했다. 여수 1공
12일,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제주도 국내선 항공권에 대하여 특가요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투어는 제주항공과 함께 △김포 △제주 △부산 △대구 △청주 △무안을 연결하는 국내선 항공편에 대하여 특가요금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할인쿠폰이 추가로 제공되며, 그 동안 실시간 항공권 예약에서 적용되지 않았던 카드즉시할인도 받을 수 있다.예약은 웹투어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해당 노선에 대해 제주항공의 할인석 선택을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결제 시 결제금액과 관계없이 5% 할인쿠폰과 하나카드 결제 시 5% 즉시할인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해당 행사는 12월 15일까지 진
GS건설은 오는 13일 충남 아산시 탕정면 동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아산신도시센트럴시티 도시개발사업 내 첫 공급으로 구역 내 3개(A1·A2·A3) 블록에서 총 3673가구로 조성 예정이며, 이번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A1블록을 시작으로 순차 분양에 들어간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지하2층~지상3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 102가구 △59㎡B 34가구 △84㎡A 466가구 △84㎡B 95가구 △84㎡C 65가구 △84㎡D 30가구 △125㎡PA 3가구 △125㎡PB 2가구 등 총 797가구이다.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손상모 전문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츠바키(TSUBAKI)가 조선일보 주최 ‘2024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홈 헤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츠바키의 기술력과 소비자 신뢰도를 입증하며,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손상모 전문 브랜드 츠바키는 독자적인 성분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집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모발은 물에 젖는 순간 손상되기 쉬운 상태로 변한다. 이로 인해 샴푸 단계부터 효과적인 보호가 중요하다. 츠바키의 핵심 성분인 까멜리아 오일(동백나무씨 오일)은 샴푸 시 모발을 보호하며 동시에 손상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가 올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아렌시아는 메이크업 폼 클렌징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전체 클렌징 카테고리에서도 1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같은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낸 한국 뷰티 브랜드들 중에서도 ‘아누아’에 이어 2위를 기록한 성과로, K-뷰티의 위상을 글로벌 시장에 다시 한 번 알린 사례로 평가된다.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아렌시아는 역대 매출을 경신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업체 측은 이런 실적에 힘입어 올해 현재까지 매출이
대한항공이 메가캐리어로 거듭났다. 2020년 11월 16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결의한지 4년여만에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했기 때문이다.대한항공은 12일 아시아나항공의 신주 1억3157만8947주(지분율 63.88%)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편입됐다.대한항공은 앞서 지난 11일 아시아나항공에 8000억원의 잔금을 지급하며 아시아나항공과의 신주인수거래를 종결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기 지급한 계약금 3000억원과 중도금 4000억원을 포함해 총 1조5000억원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을 완료했다.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 16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신임 이사진을 선임한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최근 두달간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와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뒤를 이었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1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미혼남녀의 결혼 인식을 조사·연구해 ‘2024년 이상적 배우자상(像)’을 발표했다.듀오는 1996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2030 결혼 리서치’를 기획해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는 대상자 연령을 25~39세 이하에서 25~44세 이하로 확대했으며, 인원도 기존 1,000명에서 2,000명으로 대폭 늘렸다.또한, 우리나라 전체 주민등록인구의 절반 이상(50.7%)이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지역 또한 전국에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경기·인천)으로 조정해 진행했다.분석 결과, 이상적인 남편은 ▲신장 178.3cm ▲연소득 9,465만원 ▲자산 4억1,407만원 ▲2.1세 연상 ▲4년제 대졸 ▲일반 사무직
코카-콜라사가 프리미엄 워터 먹는샘물 ‘Vio 휘오® 울림워터’ 출시를 기념해 팝업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코카-콜라사는 울림워터 출시를 맞아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팝업 행사를 열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콘텐츠,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프리미엄 먹는샘물로서 울림워터가 지닌 특별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울림워터’는 울릉도 최초의 먹는샘물로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워터 라인으로 출시됐다. 울릉도에 내린 비와 눈이 천연기념물 189호인 성인봉 원시림을 거쳐 화산 암반에서 31년간 자연정화를 거쳐 솟아오른 지표노출형 용천수를 담은 먹는샘물로 나트륨, 칼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1일, 강동구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1,700만 원 상당의 가정간편식을 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도드람이 지난 10월 ‘2024 도드람 페스타’와 ‘도드람 2024~2025 V-리그’ 개막전에서 진행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마련된 기금을 활용해 이루어졌다. 약 3,100여 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해 기부의 의미를 더했으며,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드람은 2023년 6월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내 도드람타워 입주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로 2024년 제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장려를 목적으로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우수한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올해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는 소비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되는 제품을 리퍼브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손상 없이 운송하는 포장재이다. 코웨이는 기존에 반환 제품 회수에 사용하던 일회용 버블랩 포장재를 대신해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를 개발해 환경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레트로 감성이 강력한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외식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춘 뉴트로 콘셉트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클래식한 맛과 현대적 감각이 결합된 이 메뉴들은 세대를 초월해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대표 숯불바비큐치킨 브랜드인 훌랄라참숯치킨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본사에 따르면 매월 수십 건의 창업 문의가 들어오며, 실제 가맹점 창업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월평균 10건 이상이라고 밝혔다. 훌랄라참숯치킨은 국내산 고급 참숯을 사용해 화력이 뛰어나고 오래 지속되는 직화구이
엔아이 엔터테인먼트(NI Entertainment)의 첫 프로젝트 앨범 'DREAMIX – Fairy Dream'이 최근 공개된 가운데 팬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은 인천 소재 실용음악학원 온뮤직 인천(원장 최정현)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탄생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DREAM MAKER PROJECT)의 첫 번째 결과물로 알려져 있다. 온뮤직 인천은 엔아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글로벌 K팝 스타 양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밝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와 더불어 소녀들의 풋풋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담아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타이틀곡과 수록곡은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차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