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의 F&B 전문기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1인 빙수’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른 더위로 시원한 빙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1인 가구의 확산과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판매량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달콤커피는 지난 15일,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유롭고 개인화된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메뉴로, 출시 직후부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측은 빙수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이 1인 빙수를 선택할 정도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히며, 그 배경으로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박제현)가 수입석재 유통 커머스 스타트업 ‘봄찬’(대표 박지흠)에 프리A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2024년 설립된 봄찬은 전국 단위 석재 배송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낙후된 석재 유통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자사 석재 유통 플랫폼 ‘봄찬’을 통해 건축, 조경, 인테리어, 토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석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석재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기존 석재 시장은 고령화된 인력 구조와 지역 파편화, 가격 비투명성 등으로 인해 혁신이 더뎠지만, 봄찬은 '표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다가올 여름 시즌을 맞아 요기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 및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최대 3,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소 1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발급 및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수량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은 설빙 전메뉴에 적용되어 지난 달 말 새롭게 선보인 설빙의 여름 신메뉴 ‘수박듬뿍화채설빙’과 ‘과일흠뻑화채설빙’도 할인된 금액으로 맛볼 수 있다. 설빙 관계자는 "때이른
산후조리원 CCTV 기반 육아 플랫폼 ‘베베캠’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에 선정된 아이앤나는 그 일환으로 유럽 최대 기술 박람회 중 하나인 프랑스 ‘Viva Technology 2025(비바테크)’에 공식 참가하며 유럽 무대에 첫 발을 내디딘다.아이앤나는 지난 5월 29일, VivaTech 참가를 앞두고 다래전략사업화센터 주최로 열린 사전 워크숍 형태의 오리엔테이션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파리사무소, 그리고 독일 최대 엑셀러레이터인 ‘Start 2 Group’이 연사로 초청되어, VivaTech 참가 프로그램
할리스와 육가공 브랜드 미소(MEASO)를 운영하는 KG F&B가 윤석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윤석찬 대표는 SK텔레텍, 모니터그룹, T-Plus 컨설팅을 거쳐 EY한영의 전략 컨설팅 조직 EY-파르테논에서 파트너를 역임한 경영 컨설팅 전문가다. 그는 대상, 풀무원, 매일유업 등 다양한 식품 제조, 식자재 브랜드의 전략 컨설팅을 담당하며 중장기 성장 모델, 사업 전략 수립 등 경영 전문성을 쌓아왔다. 지난 1일 최고 경영 책임자로 선임된 윤석찬 대표는 올해 초 KG F&B에 COO(최고 운영 책임자)로 합류, KG F&B가 보유한 각 브랜드의 미래 운영 전략 수립에 힘써왔다. 그는 회사 안정화와 합병에 따른 PMI(Post-Merger Integration
2025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145,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빽다방·홍콩반점 등을 포함한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을 완화하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6월에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한다. 이번 행사 역시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모든 할인 및 홍보·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 이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은 5월보다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돌아왔다. 오는 30까지 한 달간, 브랜드별로 요일에 맞춰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하거나 특별 기획 이벤트로 진행된다.
드디어 내일, 곡절 많은 대통령 뽑는 날입니다. 역대 대통령들을 보면 굳이 통계 숫자를 대지 않아도 공통적인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선거에 당선되고 집권 초기엔 높은 지지율로 시작하지만 임기 중반을 지나면서 지지율이 하락하고 마지막 분기쯤 되면 거의 바닥을 찍습니다. 새 대통령에 거는 기대가 시간이 지나면서 실망으로 바뀐다는 뜻입니다. 그간의 경험을 통해 이런 사실을 알지만 이런 패턴이 반복되는 이유는 전임 대통령에 실망한 사람들이 새 대통령에 거는 기대가 그만큼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구악과 적폐를 쓸어버리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를 세우는 구세주로 기대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내일 투표 역시 최고의, 최
2025년 6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2위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3위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2,607,870개를 분석했다.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가 커짐에 따라 개인의 정보주권을 강화하고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분야에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도입됐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은행·카드·통신회사 등에 흩어져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 번에 파악하여 쉽게 관리하고, 자신에게 특화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대표 이주호)가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화상 환자들의 의료비, 심리 치료, 자립 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 5월 29일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와 허준 한림화상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2021년부터 화상한림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해 온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올해까지 5년간 전달한 누적 기부금은 총 3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화상 환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더불어 자립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연간 후원 규모를 1억 원으로 2배 확대했다. 지난해 전달한 기부
2025년 6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19,6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 바꾸면 습관, 성격, 운명이 바뀐다! 확증편향은 자기 생각과 같은 생각만 받아들이고 다른 생각은 받아들이지 않아 자기 생각을 더욱 강화시키는 생각 습관, 컴퓨터는 사용자 검색 성향 분석해 좋아할 정보만 추천하고, 뇌구조도 관심 사항만 보고들어 누구나 확증편향 될 위험, 공정한 생각과 정확한 판단으로 세상 보려고 노력해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전국 주요 지역축제 일정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기차여행 상품을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는 전국 축제 일정과 기차여행 상품을 한번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행사 내용, 기차로 가는 방법 등 세부정보와 함께 해당 지역의 여행상품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캘린더에 접속해 6월 27일 열리는 충남 공주시의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를 클릭하면 행사 내용과 함께 공주시의 기차여행 상품을 확인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캘린더 구독’ 기능으로 관심 있는 축제 일정을 구글 캘린더에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