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 치료제 전문기업 큐로셀(대표 김건수)은 성인 급성림프구성 백혈병(ALL) 환자 대상 CAR-T 치료제 ‘안발셀(CRC01)’의 임상 2상 개시를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이 지난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IND 승인은 임상 1상에서 확인된 안전성, 초기 유효성, 최적 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상 임상 설계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큐로셀은 이를 토대로 본격적인 임상 2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승인된 IND에는 대상자 범위 확대와 함께 유효성 평가 항목 및 평가 방법이 구체적으로 반영됐다. 주요 유효성 지표는 전체 완전 관해율(OCR, overall complete remission rate)이며, 이 외에도 반응 도달까
대상웰라이프가 루게릭병 환우의 건강한 영양 관리를 돕기 위해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뉴케어 지원사업’을 6년째 이어간다. 올해는 9천만 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1,410박스를 환우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우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지원 규모를 예년보다 확대했으며, 승일희망재단에 등록된 환우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개인별 영양 필요에 맞춘 제품을 선별했다. 뉴케어, 구수한맛, 검은깨맛, 당플랜 등 다양한 제품을 마련했으며, 특히 올해는 환우들의 요청에 따라 ‘뉴케어 RTH(경관 영양식)’을 새롭게 추가해 지원 품목을 확대했다. 루게릭병은 신체의 운동신경세포가 선택적으
스페인의 대표 관광 명소이자 가우디가 설계한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한글 낙서가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다"며 "성당 기둥에 한글로 크게 '쀍'을 써 놨다"고 밝혔다.'쀍'은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내뱉는 소리로, 주로 온라인 상에서 사용되는 부정적인 용어다.서 교수는 "다른 나라의 글자로도 낙서가 되어 있긴 하지만, 가장 크게 낙서를 해 놓은 상황이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 문제다"고 전했다. 최근 일본 교토의 유명 명소인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길에서도 다수의 한글 낙서가 발견돼 큰 논란이 된 바 있다.또한 미국 애리조나주의 관광 명소인 그랜드캐니
보조배터리 전문 브랜드 보바(VOVA)가 가수 유노윤호와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라인 중심의 노출 확대 효과를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비공식스케줄’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은 유노윤호의 솔로곡 ‘Thank U’를 패러디한 형식으로,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유머 요소를 담아 제작됐다. 영상은 진지한 분위기의 연출 속에 개사된 가사를 통해 위트를 더하고, 보조배터리 제품을 자연스럽게 화면에 등장시키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전면적인 광고보다는 상황에 녹아든 제품 노출을 통해 시청자의 거부감을 줄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콘텐츠는 공개 이후 SNS와 커뮤니티 등에서 공유되며 관심을 모았다. 유노윤호의 패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간판 발효유 제품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가 올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3억 9천만 개(150ml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고품질 원유 경쟁력을 앞세워 급변하는 고객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는 색소, 안정제, 향료 등의 첨가 없이 서울우유의 고품질 원유를 기반으로 만든 발효유 제품으로, 2018년 첫 선을 보인 ‘순수’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 단행과 함께 출시한 ‘스위트’ 등 두 가지 맛을 운영 중이다. ‘순수’는 감미료 없이 오직 우유와 유산균만을 담은 건강한 농후발효유로, 진한 점도에 목 넘김이 부드럽다. ‘스
스토케(Stokke®)가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의 새로운 컬러 ‘웜 브라운(Warm Brown)’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따뜻한 우드 컬러와 섬세한 비치우드의 질감을 담은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의자가 아닌 가족의 이야기를 담는 동반자로서의 가치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It is not just a chair. It’s a Tripp Trapp.”과 함께 공개된다. 이번 트립트랩 웜 브라운은 앞서 큰 사랑을 받은 오크 웜 브라운(Oak Warm Brown)의 감성을 비치우드(너도밤나무) 소재로 확장한 제품이다. 비치우드는 매끄러운 결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으로, 오크우드 특유의 무광 질감과는 또 다른 부드러운 매력을 전한다. 웜 브라운 컬러는
LG전자는 조주완 최고경영자(CEO)가 21일 산업통상부 주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0회 전자·IT의 날’ 행사에서 최고 영예에 해당하는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훈장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기업인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 중 훈격이 가장 높다. 조 CEO는 1987년 금성사(현 LG전자) 입사 후 지난 37여 년간 근무하며 LG전자와 국내 전자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써 왔다. 특히 2021년부터는 CEO를 맡아 주력사업인 생활가전 분야에서 글로벌 1등 지위를 공고히 하며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전장 사업에서는 기술 경쟁력 제고에 힘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21일 앰버서더인 배우 김지원과 함께한 2025 겨울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다운 자켓을 정교한 프리미엄 소재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재해석해 한층 고급스러운 무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화보 속 김지원은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와 섬세한 눈빛으로 듀베티카 2025 겨울 컬렉션의 매력을 극대화했으며, 절제된 포즈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브랜드가 지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김지원이 착용한 ‘사다멜릭’은 25FW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반팔 다운 자켓을 코듀로이 소재로 완성한 버전이다.
최근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상승세가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 금 시세가 국제 금 시세를 10% 이상 웃도는,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 현상이 다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신한자산운용은 국제 금 가격을 그대로 반영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급증하며 ‘SOL 국제금’ ETF에 개인투자자의 자금이 급격히 유입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일주일 사이 순매수 금액이 540억원에 달한다. (10/13~10/20, 한국거래소 기준) ‘김치프리미엄’은 국내 금 현물가격(KRX)이 국제 금 현물 시세(런던 LBMA) 대비 과대 계상되는 현상으로, 달러화로 거래되는 국제 시세를 원화로 환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9월 들어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콤부차 라인’과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브리티시엠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콤부차 샴푸의 용기를 불투명한 재질에서 투명한 재질로 바꿔 남은 용량이 확인 가능하도록 했으며, 펌프 타입의 콤부차 마스크와 튜브 타입의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 용기를 모두 자타입으로 변경해 홈 스파 케어 라인으로 디자인을 통일했다.용량에 있어서는 사용량이 많지 않은 1인 가구나 휴대성 편의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750ml 제품만 판매했던 콤부차 라인을 샴푸 350ml와 마스크 300ml로 각각 신규 용량을 추가했으며, 하이드
생성형 AI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디윅스(DWEAX, 대표 안준형)가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인 ‘2025 퍼스트펭귄 창업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퍼스트펭귄 제도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40억 원 규모의 보증과 다양한 스케일업 지원을 제공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프로그램이다.2022년 7월 설립된 디윅스는 AI 전문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코드(No-Code) 기반 AI 워크플로우 빌더 ‘WEA Flow’, 도메인 맞춤형 LLM 운영 솔루션 ‘WEAOps’ 등 AI 개발 솔루션과 더불어 멀티에이전트 기반 Ag
2025년 10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산업인력공단, 2위 근로복지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160,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서울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진행된 대규모 야외 피트니스 페스티벌 ‘2025 F45 트랙’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미국산 육류의 우수한 맛과 영양을 알리는 소비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F45 트랙’은 현재 69개 이상 국가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가 주최하는 대규모 야외 피트니스 페스티벌이다. F45는45분간의 기능성 운동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 경험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2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F45 트랙은 F45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F45 운동을 야외에서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